하드웨어 > 뉴스

서린씨앤아이, 3방향 빌드 옵션 '비콰이어트 라이트 베이스 600' PC케이스 출시

/ 1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비콰이어트(be quiet!)의 신규 PC케이스, 라이트 베이스(Light Base) 600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비콰이어트 라이트 베이스 600 시리즈는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최초 공개되었던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컬러와 번들로 쿨링팬이 제공되는 라이트 베이스 600 LX, 번들 쿨링팬이 제외된 라이트 베이스 600 DX로 구분된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라이트 베이스 600 시리즈의 큰 특징은 3가지 방향의 빌드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어항’ 형태를 띈 라이트 베이스 600 시리즈는 분리 장착이 가능한 메인보드 트레이를 이용해 정방향, 역방향 빌드가 가능하다. 정방향의 경우 정면 기준 우측에, 역방향은 좌측에 위치하게 되며, 역방향은 메인보드 트레이가 반전되는 리버스(Reverse) 형태가 된다. 여기에 정방향 기준 하단 풋(Foot)을 우측 패널쪽으로 옮겨 장착하면 메인보드 트레이가 바닥을 향하는 수직방향 빌드 구성이 가능하다. 이는 사용자 공간의 다양성을 위한 것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시스템의 외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튜닝 요소로 작용한다.


비콰이어트 라이트 베이스 600 LX에는 동사의 고성능 120mm 규격 쿨링팬, 라이트 윙즈(Light Wings LX) 120이 기본 제공한다. 이 중 측면에 장착되는 3개의 쿨링팬 리버스 블레이드(Reverse Blade) 형태로 되어 있어 3가지 빌드 방향 모두에서 쿨링팬의 스트럿(Struts)이 노출되지 않는 깔끔한 외관 완성을 보조한다.



라이트 베이스 600 시리즈는 강화유리와 메쉬(Mesh) 타입으로 이뤄진 2개의 측면 패널을 지원한다. 이는 정방향, 역방향, 수직방향 빌드 모두에서 원활한 외부 공기 유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시스템의 쿨링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여기에 메쉬 패널 전체를 커버하는 슬라이드 방식의 먼지 필터를 내장해 외부 이물질의 유입을 최소화 하며, 간편한 탈부착을 통한 간편한 시스템 유지 보수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백 커넥트(Back-Connect) 방식의 표준 ATX 규격 메인보드를 지원해 케이블 노출이 최소화되는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설치 방향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한 전용 VGA 거치대, 전면 패널에서 상단까지 이어지는 직선의 ARGB LED 라인으로 시스템 외관에 포인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I/O 포트와 각종 버튼을 대칭형으로 구성해 시스템의 빌드 방향에 구애 받지 않는 접근성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