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컬트 오브 더 램에 '로컬 멀티 플레이'가 찾아온다

/ 1
컬트 오브 더 램
▲ 컬트 오브 더 램 불경한 동맹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디볼버디지털)

귀여운 양의 종교 경영 시뮬레이션 '컬트 오브 더 램'에 멀티 플레이가 찾아온다.

디볼버디지털은 13일, 매시브 몬스터의 신작 컬트 오브 더 램에 로컬 협동 플레이 기능이 추가된 대형 무료 업데이트 '불경한 동맹(Unholy Alliance)'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불경한 동맹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와 로컬 협동 플레이 콘텐츠 등이다. 우선 협동 플레이를 위한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염소'가 추가된다. 염소는 피로 소환돼 부패 속에서 태어난 신규 동료로, 로컬 협동 플레이로 참여해 어린양과 함께 던전을 탐험하고, 이단자를 처단하며 성공적인 교단 건설에 힘을 보탤 수 있다.


▲ 컬트 오브 더 램 불경한 동맹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볼버디지털)

유저는 이번 불경한 동맹 업데이트를 통해 컬트 오브 더 램 전체 캠페인을 로컬 협동 플레이로 즐길 수 있으며, 한 명의 플레이어는 어린양의 역할을, 다른 한 명은 염소의 역할을 맡게 된다. 협동 요소 추가에 따라 낚시나 주사위 게임 같은 기존 미니게임에도 멀티 플레이에 맞춘 변화가 생기며, 협동 탐험에서도 각각 부패한 무기, 타로 카드, 저주, 유물들을 사용할 수 있다.

멀티 플레이로 전투를 진행하면 어린양과 염소는 서로 무기를 교환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등을 맞대고 싸우거나 동시에 공격에 성공하면 높은 대미지를 가하는 특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솔로 플레이어에게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솔로 플레이어 또한 새로운 타로 카드, 유물, 건물, 의복, 추종자 특성, 추종자 퀘스트, 그리고 다른 숨겨진 요소들도 추가된다.


컬트 오브 더 램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볼버디지털)
▲ 컬트 오브 더 램 불경한 동맹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볼버디지털)

한편, 컬트 오브 더 램의 세계관을 더욱 넓혀줄 '필그림 팩' 유료 DLC가 함께 출시됐다. 작가 조조 저우와 일러스트레이터 카레스 달마우가 창조한 '필그림'은 컬트 오브 더 램의 세계관을 새로운 방식으로  인터랙티브 코믹스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과거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풀어야 할 수수께끼가 기다리고 있다.

컬트 오브 더 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컬트 오브 더 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컬트 오브 더 램 2022년 8월 1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컬트 오브 더 램'은 봉인된 신의 선택을 받은 어린 양이 되어, 자신만의 교단을 성장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던전 크롤러와 경영 시뮬레이션을 섞은 게임이다. 교세를 키우는 과정에서 이교도의 방해를 물리치고...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