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ASUS코리아, 뛰어난 냉각 효율 'ProArt PA602' PC 케이스 출시

/ 1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ProArt의 첫 번째 PC 케이스 제품인 ‘ProArt PA602’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ProArt PA602는 외부 공기를 최대한 유입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전면 패널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200mm 전면 팬 2개, 140mm 후면 팬 및 420mm 라디에이터 지원을 통해 최고 수준의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PC를 쉽게 빌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동 먼지 감지, 전면 I/O 패널 전원 잠금 래치의 통합 PWM 제어 및 다양한 USB 포트를 제공하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세트 또는 작업 공간에 어울리는 정교하고 미니멀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

 

ProArt PA602의 뛰어난 냉각 성능은 개방형 그릴 전면 패널에서 시작되며, 이 전면 패널에는 45% 다공성의 넓은 15.5mm 통풍 슬롯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2개의 200mm ProArt 전면 팬을 갖췄다. 이 팬은 표준 120mm 또는 140mm 케이스 팬보다 두껍기 때문에 비슷한 양의 공기를 훨씬 더 조용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38mm 두께의 견고한 대형 블레이드 스피너는 PWM 제어 기능을 갖춰 300-1000rpm 범위의 높은 공기 흐름을 제공하면서 조용하게 작동한다. 최대 190.2 CFM의 공기 흐름 등급을 받았으며, 이는 일반적인 200mm 시스템 팬보다 거의 두 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후면에 장착된 140mm 팬은 내부의 열을 배출하며, 온도에 따라 조용한 작동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필요한 곳에 공기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듀얼 디플렉터가 있으며, 메인보드 트레이의 전면 가장자리에 있는 긴 패널은 난류를 줄이고 CPU 및 전원 공급 회로에 뛰어난 냉각을 보장한다. PSU 덮개에는 공기 흐름이 그래픽카드 쪽으로 향하도록 각진 형태로 설계되었다.

 

최대 길이 12인치, 너비 10.9인치 메인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90mm 높이의 타워형 쿨러와 최대 420mm 라디에이터까지 장착할 수 있다. 완성된 프로젝트, 고해상도 에셋 및 대용량 데이터 세트에는 대용량 스토리지가 필요할 수 있기에 최대 8개의 2.5인치 규격의 스토리지를 장착할 수 있으며, 이 중 4개의 드라이브 베이에는 3.5인치 규격의 스토리지도 사용할 수 있다.

 

PC 빌드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전면 패널 I/O 포트를 하나의 통합 헤더로 만들어 메인보드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키 하나만 누르면 양쪽 측면 패널을 분리할 수 있다. 별도의 도구 없이도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PCIe를 설치할 수 있는 에이수스 특허의 독점적인 메커니즘을 선보인다.

 

전면 I/O 패널에는 다양한 주변 장치와 외장형 스토리지를 연결할 수 있도록 USB 20Gbps Type-C® 포트를 포함해 USB 5Gbps Type-A 2개와 USB 2.0 포트 2개를 제공한다. 또한, 전원 버튼이 실수로 눌려 의도치 않은 PC 종료를 방지하기 위해 전원 버튼에 물리적 래치를 장착했다. 전면, 상단 및 하단 패널에는 분리 가능한 먼지 필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면 필터에는 먼지 및 기타 입자가 얼마나 많이 쌓였는지 자동으로 감지하여 측면의 LED를 통해 필터를 청소할 시기를 알려준다.

 

ProArt PA602는 깔끔한 라인과 대칭 구조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측면 강화 유리 패널을 통해 내부 하드웨어를 확인할 수 있으며, ProArt 메인보드, ProArt LC 420 AIO 수랭 쿨러 및 ProArt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ProArt 시리즈 제품들로 PC를 구성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