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고사양 PC에 적합한 케이스를 찾는다면 '다크플래쉬' [2023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고사양 게이밍PC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하이엔드 부품을 무리 없이 장착할 수 있는 케이스의 수요도 계속해서 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에는 E-ATX 타입의 메인보드까지 탑재할 수 있을 만큼 폭넓은 확장성과 다양한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PC 케이스를 선호하는 유저가 많아져, 내로라 하는 제조사에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춘추전국 시대와도 같은 고사양 케이스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다크플래쉬 (darkFlash)'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다크플래쉬의 제품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넉넉한 내부 공간과 탄탄한 내구성을 겸비해 어떠한 시스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급 제품과 비교해 뛰어난 조립 편의성을 갖췄고,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해 시각적인 부분과 기능성, 가격의 삼박자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이다. 이에 2023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케이스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전설의 시작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케이스 시장의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다크플래쉬 케이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해 조립 편의성이나 확장성, 내구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강점을 갖고 있어 고사양 게이밍PC의 얼굴로 제격이라는 평이다.


심플하지만 결코 질리지 않은 디자인이 왠지 모를 친근함을 준다. 여기에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스펙트럼 RGB LED 팬으로 시선을 잡은 점도 특징이다. E-ATX 메인보드를 탑재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내부 공간을 갖췄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상단 I/O 패널로 주변 장치와 호환성을 높였다.



특히 측면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강화유리를 탑재했다. 양측면 모두 오픈형 도어 방식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조립 편의성이 높은 것은 물론 업그레이드도 편리하다. 또 상단과 하단에 모두 먼지 필터가 탑재됐기 때문에 외부의 이물질의 유입을 사전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C6 오로라 스펙트럼 RGB 140mm 팬 4개(전면 3개 / 후면 1개)가 기본으로 세팅돼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확장성에 있어서도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400mm 제품까지 호환이 되며 CPU 쿨러도 180mm까지 탑재할 수 있다. 또한 전면과 상단에 각각 360mm의 수랭 쿨러를 사용할 수 있어 고사양 PC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고사양PC 업그레이드의 필수품 'darkFlash DK1000 MESH 강화유리'


'darkFlash DK1000 MESH 강화유리'는 darkFlash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폭넓은 확장성과 높은 내구성을 겸비해 고사양의 게이밍PC와 찰떡궁합을 보여준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전면 패널이 통매쉬 형태로 되어있어 통풍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무려 140mm에 달하는 대형 쿨링 팬 3개를 비롯해 1개의 120mm 쿨링 팬이 내부의 뜨거운 열을 빠르게 배출한다. 여기에 최대 8개의 팬과 대형 라디에이터를 탑재할 수 있어 하이엔드PC 구성에도 적합하다.



측면에 위치한 강화유리는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볼 수 있을 정도로 투명할 뿐만 아니라 스윙도어 방식으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이에 조립은 물론 업그레이드도 상당히 편리하다.


또한 전면 베젤을 포함해 상단과 하단에도 각각 먼지 필터를 장착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고, 쉽게 청소가 가능해 시간이 흘러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55mm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하고, USB 3.1 TYPE-C 포트를 비롯해 풍성한 출력 포트 구성으로 외부 기기와 호환성을 높였다.


튜닝부터 조립 편의성까지...팔방미인 케이스 'darkFlash DF5000 MESH ARGB 강화유리'


'darkFlash DF5000 MESH ARGB 강화유리'는 호환성과 조립 편의성 그리고 튜닝에 초점을 맞춘 케이스로 블랙 및 화이트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전면과 상단, 하단 그리고 우측판 에어홀에 먼지 필터를 부착해 먼지 유입을 최소화하면서도 쿨링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하단 먼지 필터는 전면에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슬라이딩형을 채택했다.


사이드 커버는 모두 볼헤드 클램프형 고정방식을 채택하여, 별도의 공구 없이 간편하게 탈거가 가능하며, 290mm 표준 ATX 파워서플라이 장착 공간을 지원해 고성능 파워서플라이도 무리없이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상단에는 USB Type C 1개, USB-A 3.0 2개, HD Audio, 파워버튼, LED 버튼 등 다양한 I/O 포트를 제공한다.



DF5000 MESH ARGB는 최대 425mm의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높이 180mm의 타워형 CPU 쿨러를 탑재할 수 있어 확장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디자인 등록이 완료된 수직 장착형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해 275mm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아울러 140mm RGB 쿨링팬이 전면에 2개, 120mm 리버스 RGB 쿨링팬이 하단 1개, 140mm RGB 메인 쿨링팬 1개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으며, 케이스 버튼을 이용하여 LED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상단부에 최대 360mm, 측면부에 최대 360mm, 전면부에 최대 360mm 수랭쿨러 라디에이터의 장착이 가능하고, 상단과 측면에 360mm 규격 라디에이터를 동시에 장착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