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9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9,021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P의 거짓(Lies of P)’의 리뷰 엠바고가 풀리며 메타크리틱 점수가 공개됐다.
네오위즈의 신작 P의 거짓은 14일 오전 0시(국내시간 기준) 전세계 리뷰 엠바고가 해제됐으며, 같은 날 오전 10시 기준 메타크리틱에서 PC판은 81점, PS5는 82점, Xbox 시리즈 X는 83점을 기록 중이다. 국내 대형 개발사에서 처음 시도되는 소울라이크 장르라는 점을 고려하면 준수한 결과다.
메타크리틱에 올라온 평가는 대체로 소울라이크의 핵심을 잘 갖췄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긍정적으로 평가한 매체들은 “프롬 소프트웨어가 아닌 곳에서 개발한 소울라이크 중 최고”, “장르 관습에 충실하다”, “매력적인 피노키오 스토리”라는 의견들을 남겼다. 부정적인 평가로는 “다크 소울과 블러드본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레벨 디자인과 보스전이 단순하다”, “현지화가 아쉽다” 등의 의견들이 존재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기대에는 못 미친 것으로 보인다. 14일 10시 50분 기준 네오위즈 주가는 전일종가 대비 14.9% 하락한 3만 6,100원을 기록 중이다. 일부 증권사 연구원은 “사전 주문을 이끌어내기엔 다소 애매한 결과”라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한편에서는 최근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메타크리틱 92점을 기록하며 이른바 '대박'을 기록한 적이 있기에, 투자자들의 평점 기대치가 다소 높아졌다는 평가도 있다.



P의 거짓은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PC로 9월 19일 정식 출시되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3일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6만 4,800원, 디럭스 에디션은 7만 4,800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신선한 기사를 쓸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inlik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안내 목소리가 아로나, 블루 아카이브 무선 이어폰 예약판매
- 한국어로 들어보자, 역전재판 456 합본 내년 1월 25일 출시
- 마마마·페이트 제로 작가 참여, 넷이즈 '러스티 래빗' 공개
- [오늘의 스팀] 파티 애니멀즈에 中 유저 비추 폭격, 왜?
- 1년 만의 시즌 2,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10월 7일 방영
-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오는 12월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
- 영업손실 83억, 컴투스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 희망퇴직
- [오늘의 스팀] 드디어 완성된 사펑, 팬텀 리버티 ‘매우 긍정적’
- 중세 냉병기 난투전, 넥슨 워헤이븐 앞서 해보기 출시
- 4년 만의 오프라인, 도쿄게임쇼 역대 최대 규모로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