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 비디오

마인크래프트, '바이옴·고고학' 포함된 신규 업데이트 출시

/ 1
마인크래프트 1.20 정식 업데이트 '트레일스 앤 테일즈' (사진제공: 마이크로소프트 Xbox)
▲ 마인크래프트 1.20 정식 업데이트 '트레일스 앤 테일즈' (사진제공: Xbox)

Xbox는 5일, 마인크래프트 1.20 정식 업데이트 ‘트레일스 앤 테일즈(Trails & Tales)’를 오는 8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몹, 바이옴, 고고학 등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신규 몹 스니퍼는 2022년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몹 투표의 우승자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 그 호응이 크다.

트레일스 앤 테일즈 업데이트에서는 우선 새로운 몹 스니퍼와 낙타가 추가된다. 크고 온순한 고대 생물 스니퍼의 알을 발굴하고 부화시키면 아기 스니퍼인 스니플릿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 자란 스니퍼는 고대 시대에 존재했던 횃불 꽃 식물과 피처 식물의 씨앗을 냄새로 찾아낼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몹 ‘낙타’는 플레이어 혼자 또는 2명이 함께 탈 수 있는 이동용 몹으로 긴 다리가 특징이며, 몸집이 큰 만큼 다른 난투 몹들이 접근할 수 없다는 장점을 지녔다.

함께 꽃잎이 떨어지는 효과가 특징인 신규 바이옴 ‘벚꽃 숲(Cherry groves)’을 만나볼 수 있다. 벚꽃 숲 바이옴을 통해서는 벚꽃나무를 잘라 걸이형 간판 등, 핑크 원목 세트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보다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고고학’ 기능도 추가된다. 이제 플레이어는 모래를 파내 묻혀 있는 폐허를 찾아내고, 새로운 브러쉬 툴로 수상한 모래와 수상한 자갈 속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

한편, 이외에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16종의 갑옷 장식과 플레이어가 자신의 이야기와 여정을 보관할 수 있는 조각 책장을 포함, 다양한 장식물과 기능도 함께 1.20 업데이트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는 8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트레일스 앤 테일즈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