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잭 블랙 등장하는 영화 마인크래프트, 반응 엇갈려

/ 1
▲ 내년에 개봉하는 '마인크래프트' (사진출처: 마인크래프트 1차 예고편 갈무리) 

내년에 개봉하는 마인크래프트 영화 첫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마인크래프트 영화는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 영화로 제작되며 원작의 복셀 그래픽 느낌을 어떻게 살려내느냐가 관심사로 떠올랐는데 예고편 영상을 본 팬들의 반응은 다소 미묘하다.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는 4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화 ‘마인크래프트’ 1차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 1분 17초 분량 영상을 통해 마인크래프트의 주인공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스티브 역을 맡은 잭 블랙 등 배우들의 모습과 네모난 모습을 강조한 게임 속 세계와 캐릭터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1차 예고편 (영상출처: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가장 성공한 인디게임으로 알려진 마인크래프트를 실사 영화로 만든다는 점과 함께 복셀 그래픽으로 이뤄진 세계와 캐릭터, 재료를 조합해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요소 등을 넣은 점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다만 배경과 동물들은 원작 게임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질감 등에 실사 느낌을 강조했고, 배우들은 100% 실사라 서로가 어울리지 못하고 따로 노는 것 같아 어색하다는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 작년에 개봉해 화제를 모았던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처럼 완전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으리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아직 영화가 개봉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정확한 평가는 본편을 모두 본 후에야 내릴 수 있다. 과연 영화 ‘마인크래프트’의 결말이 예고편에서 문제로 지적됐던 모델링을 개선하며 여론을 반전시킨 ‘슈퍼 소닉’이 될지, 최근 개봉한 게임 원작 영화 중 혹평을 면치 못한 ‘보더랜드’에 그칠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 배경, 캐릭터, 배우들을 각각 떼어놓고 보면 괜찮지만 합치면 뭔가 어색하다는 반응이다 (사진출처: 마인크래프트 1차 예고편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