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베이스 레벨 100부터 가능, 라그 '환상 체험 도서' 2종 추가

/ 1
▲ 라그나로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17일, 라그나로크에 '환상 체험 총서' 신규 도서 시리즈 2종을 업데이트했다.

환상 체험 총서는 룬-미드가츠 왕립 도서관 산하 전용 출판사 VR-북스에서 출판하는 게임 내 도서 시리즈다. 첫 시리즈로 '금수저 영애님은 조용히 살고싶다', '어느 과학자의 탈출 기록', ‘엘레나 볼코바, 그 위대한 불꽃', '누구나 쉽게 키워 보는 관상용 식물(실무편)'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두 번째 시리즈는 총 2개 작품으로 일상의 세이렌 윈저의 휘겔 휴양 요리를 다룬 '생던밥 1권'과 가상 현실 포링테라에서 포링을 육성하는 '꿈꾸는 포링의 엔젤링 키우기'다.

두 작품 모두 베이스 레벨 100부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있는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시리즈를 완독하면 경험치, 환상총서 책갈피 1개,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 1개를 획득 가능하다.

환상총서 책갈피는 작품 내에서 여행자의 비석에 사용 시 전용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목차요정 '잉크'에게 사용하면 완독한 작품의 특정 순서로 이동할 수 있다.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는 프론테라 동쪽에 위치한 기념품 판매대에서 주인공 버프 카드, 캐릭터 미니미,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성능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을 개편했다. 몬스터 HP 등을 포함한 기본 능력치를 상향해 난이도를 조정했고,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는 높였다. 입장 레벨도 베이스 레벨 240으로 변경됐다. 이외에도 바르문트 룬 장비 업그레이드, 일부 필드 및 던전 밸런스 조정, 대미지 표시 변경 시스템 등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으로 유명한 작가 이명진이 자신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방대한 구조의 배경과 설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MMORPG이다. 다른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