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던파 김윤종 사단 신작 '빌딩앤파이터', 격겜 컨트롤 담았다

/ 1
▲ 빌등앤파이터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에이스톰)

에이스톰은 29일, 자사 모바일 액션 신작 '빌딩앤파이터'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는 직접 빌딩앤파이터 개발 철학과 방향성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던전앤파이터 초창기 개발자 중 한 명이며, 빌딩앤파이터 역시 김윤종 대표와 그 사단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GPS 기반의 모바일 액션 게임이다.

김 대표는 빌딩앤파이터에 대해 본인이 해온 액션의 최종 결과물이라면서, 컨트롤이 즐거운 액션 게임과 GPS 기능을 이용한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 빌딩앤파이터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 (영상제공: 에이스톰)

먼저 모바일에 맞춰 스킬 버튼 수를 최소화했고, 대신 버튼 조합으로 여러 스킬을 쓰는 대전격투 게임과 비슷한 손맛을 제공한다. 특히 상하 이동을 없애고, 앉아서 피하기, 점프로 장풍 넘기 등이 스트리트파이터, 철권 등 대전 격투 게임을 연상케 한다.

이와 더불어 GPS 기능을 토대로 포켓몬 GO처럼 실제 건물, 영토를 점령할 수 잇다. 이를 통해 영역을 넓혀가며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다른 유저와 격돌한다. 빌딩을 점령해 확보한 재화로 50종 이상의 다양한 외형과 능력을 가진 캐릭터와 부하를 모으고, 육성할 수 있다. 향후에는 클랜전,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빌딩앤파이터 알파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만 참여 가능하며, 테스터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테스터로 선정되면 8월 4일부터 일주일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설문조사, 건의/버그 제보 등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