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키보드/마우스 가이드] 오피스 디바이스 NO.1 로지텍의 22년 신제품 비교!

2022년 로지텍 신제품 가이드



<22년 로지텍 신제품 K855 / MX Master 3S / LIFT VERTICAL / MX Mechanical>



코로나 이후 오피스 업무가 정상화되며 이에 필요한 입력 장치 관심도가 늘어나고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언급되는 브랜드인 로지텍은 높은 인지도와 제품 퀄리티 하나로 이 상대적으로 주 시 안하더라 장  심과 이슈를 몰고 있.


external_image

 <출처:다나와 리서치/2022년 상반기>


로지텍은 국내 /우스 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게이밍이 아닌 오피스 용도 기준으로 봤을때 키보드 기준으로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수치는 최근 몇년 동안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소비자들로 하여금 로지텍 브랜드의 가치가 입증되고 있는 셈이다.


그렇다면 올해 출시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로지텍 키보드/마우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현재까지 출시된 22년 신제품의 주요 특징부터 살펴보자.



1. 2022년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신제품의 주요 공통된 특징.


1). 보안성/연결성이 강화된 무선 수신기 도입 - Logi bolt


external_image


멀티 디바이스 연결용 USB 수신기인 파잉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한 로지 볼트 수신기는 작년에 발표했으나 국내에는 올해부터 출시되는 로지텍 무선 디바이스 모델에 포함되고 있다.  


external_image


▼로지볼트의 주요특징

1. 한층 강화된 보안 레벨 (유니파잉의 통신 암호화 키 유출 가능한 결함 개선)

2. 향상된 수신 반응속도(윈도우 연결 기준 57~81ms → 로지볼트 7ms)

3. 기업에서 사용 가능 (엔드 투 엔드 폐쇄형 시스템의 블루투스 연결)

4. 기준 유니파잉 디바이스 미지원.(로지볼트 전용 모델만 호환)


2) 오피스 키보드도 대세를 따르다. - 기계식 스위치 적용


external_image


최근 출시된 MX Mechanical, K855 키보드의 경우 오피스용임에도 모두 기계식 스위치를 적용하였다. 로지텍이 기계식은 처음이 아니나 오피스용으로 출시한 모델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장시간 키보드로 업무를 봐야 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구분감과 타건감을 제공하기 위해 입력 방식을 기계식으로 선보였다는게 변화 중 하나로 보고 있다.



2. 2022년 로지텍 키보드 신제품 비교


1) 중독성 있는 키감을 오피스에서 - 로지텍 MX Mechanical / MINI


MX 프리미엄 라인의 키보드로 MX 시리즈 최초의 기계식 스위치를 적용한 키보드이다.  

이전 모델 격인 MX Keys와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다.


external_image


- 로지볼트 무선 USB 리시버

- 로우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 적용

- 비키스타일 디자인 

- 6가지 백라이트 효과


external_image


노트북 키감의 KEYS와 달리 이번 신제품은 LP타입 카일 텍타일 스위치를 적용해 슬림 디자인을 유지하며 소음을 줄이고 묵직하고 구분감 있는 키감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에는 갈축 모델만 있으며 적축,청축 모델은 추후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라이트의 경우 6가지 효과 부분을 추가로 적용하였으며 일부 통합키를 따로 분리시켜 키 직관성을 늘렸다. SW시 여러 대의 PC/노트북을 제어할 수 있는 FLOW 기능과 이지스위치등 로지텍 고급 모델에 적용되는 멀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색상이 단일 색상이고 FN과 CTRL 키 위치가 변경되어 MAC에 친화된 키보드 버전은 아직 없는 것이 아쉽다.  무게도 살짝 늘었으나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매우 가벼운 편에 속한다.


가격대 역시 높으나 제품의 완성도 / 사무용에 적합한 기계식 디자인 / 로지텍 최상의 멀티페어링 연동성을 고려한다면 괜찮은 프리미엄 키보드로 판단된다.



2)   무선의 자유로움, 기계식의 경쾌함 - SIGNATURE K855 



오피스용으로 출시한 로지텍의 텐키리스 방식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이다.

중저가 라인이면서 로지텍의 호환성 및 무선방식의 기계식 모델인 점이 눈길을 끈다.


external_image


- 로지볼트 무선 USB 리시버

- 비키스타일 / TTC 기계식 적축 스위치 

- 멀티페어링 전용 이지스위치 

- 건전지 2개로 최대 36개월 사용


external_image


로지텍 K855는 TTC 적축 스위치로 특유의 빠르고 경쾌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그러나 조용한 키보드와는 다소 거리가 있기 때문에 독서관과 같은 장소보다 오픈된 오피스나 개인 취향의 데스크 셋업용으로 적절하다고 본다.


external_image


특히 로지텍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치고 낮은 가격대이면서 MX 시리즈나 크래프트와 같은 고가 라인업에서 지원하는 멀티페어링 전용키인 이지스위치나 여러 PC를 컨트롤할 수 있는 FLOW 기능을 지원해 기능면에서 가성비를 타툴 수 있는 모델로 보고 있다. 


다만 각인이 실크스크린으로 되어 빠른 마모가 우려되고 백라이트가 없는 점은 아쉬우나 오피스에서 강점인 로지텍 키보드의 특별한 기능과 기계식, 가격과 같은 강점이 더 크게 느껴진다.




3. 2022년 로지텍 마우스 신제품 비교


1)  업그레이드된 오피스 마우스의 끝판왕 - MX Master 3S


external_image


로지텍 대표 프리미엄 오피스용 마우스 MX Master 3의 후속모델이다.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하나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external_image


- 로지볼트 무선 USB 리시버

- 향상된 DPI로 정밀한 컨트롤 

- 기존 모델 대비 90% 감소한 스위치 소음 


external_image


이번 MX Master 3S의 가장 큰 특징은 DPI 와 무소음 스위치 적용이다. 다크필드 8000DPI 센서로 좀 더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며 유리바닥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무소음 스위치는 일반 무소음 제품과 다르게 클릭 구분감이 뚜렷하고 부드러워 조용한 사무실에서 정확한 입력이 가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ternal_image


그 외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초고속 스크롤 모드가 지원되는데 흔히 무한휠로 불리며 스크롤릐 저항력을 없애 대량의 웹페이지를 빠르게 탐색 가능가능에 업무 용도에 효과적이다.


이 밖에 Flow, 키 설정 부분은 그대로 지원되며 이전 모델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에 

로지텍 최고급 마우스를 찾는 다면 이 좀 더 향상된 3S 델 선택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2) 최적의 사이즈로 돌아온 인체공학 마우스 - LIFT VERTICAL


external_image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는 버티컬 시리즈의 4년만에 선보인 신제품이다.

다양한 색상과 함께 디자인을 개선해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다.


external_image


- 로지볼트 무선 USB 리시버

- 기존 모델 대비 20% 크기 감소

- 기존 모델 대비 90% 클릭음 감소


external_image



이번 LIFT 모델은 아시안인 평균 손크기에 맞게금 크기가 축소되어 제작되었다. MX Vertical의 경우 여성 사용자나 손이 작은 사람들이 쓰기에 다소 불편했으나 이번 LIFT 모델로 최적의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핑크 색상과 같은 취향 선택도 가능해졌다.


무소음 스위치로 오피스 환경에 보다 최적화되었으며 스마트 스크롤을 통해 휠소음 또한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A 배터리 1개는 약 24개월까지 충전 가능해 굳이 충전 마우스를 선호할 필요도 없다고 본다.


external_image


LIFT는 약 57도로 손목을 기울여 사용하게금 디자인된 손목 보호가 주목적인 오피스용 마우스이다. 신제품이기 때문에 무조건 구매하는 것보다 손크기를 어느 정도 확인하고 선택해야 버티컬 마우스의 순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는 것이 좋다.


*LIFT 마우스는 손목 끝부분부터 중지까지 길이가 18cm 이하면 추천. 

(18cm 초과되면 MX Vertical 추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