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알파스캔, 울트라와이드 34인치 게이밍 모니터 ‘CU34P2X 게이밍 144’ 출시

/ 1


알파스캔이 울트라와이드 34인치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U34P2X 게이밍 144 울트라와이드 WQHD 프리싱크 HDR’을 출시했다.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21:9 비율 울트라와이드 34인치 커브드 대형 화면에 프리싱크 및 G-Sync 호환, 144Hz, 1ms, HDR 10 및 Delta E<2의 뛰어난 색감과 균일성, 게임모드, 게임컬러, 조준선, 로우인풋렉, 섀도우컨트롤, 프레임카운터, MBR 등 다양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승률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USB 허브, 스피커, PIP/PBP 지원은 물론 게이밍 감각의 다기능 스탠드가 기본 장착되어 게이머 환경에 따라 높이,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셋팅할 수 있다.


시장 조사 전문기관인 IDC 보고서에 따르면 AOC 게이밍 모니터는 100Hz 이상 게이밍 부문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가장 사랑받는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임을 입증했다.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CU34P2X 출시기념 행사에서는 60대 한정 3만원 할인과 무료배송 및 2년 무상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사이트에 포토상품평을 작성하면 파리바게트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고, 네이버 블로그나 다나와 DPG, IT관련 커뮤니티 및 카페에 포토상품평을 올리면 파리바게트 상품권 1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이기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주사율144Hz, 프리싱크싱크, 응답속도 1ms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인증을 받은 신제품은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엔비디아 G-Sync와도 호환된다. 144Hz의 주사율과 응답속도 1ms(MPRT)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고 섬세하게 보여준다.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RTS, FPS 등 6가지 게임모드를 탑재했으며, 섀도우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화면에서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20단계의 레벨을 제공하는 게임컬러기능은 게임의 특성 및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 시켜준다.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춰 승률을 높여주며, 프레임카운터와 MBR(Motion Blur Reduction) 기능도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21:9 울트라와이드 화면에 HDR로 구현한 생동감 넘치는 화면


21:9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보더리스 화면은 1500R 최적 곡률로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며 전체적인 게임 장면을 파노라마로 볼 수 있고, 높은 밀도의 울트라 WQHD(3440x1440) 해상도는 게임장면과 캐릭터를 더욱 섬세한 디테일로 전달한다. HDR 10을 지원하여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 숨어 있는 디테일까지 볼 수 있고, 3200:1 높은 명암비의 풍부한 색감을 Delta E<2로 균일하고 정확하게 표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DP와 HDMI, USB 허브 포함한 최강구성 입력단자와 다기능 스탠드 기본 장착


DP 단자 2개와 HDMI 단자 2개, 급속충전 기능이 포함된 USB 3.2 Gen1 단자 4개를 갖추고 있어 PC, 게임 콘솔, 모니터를 추가 연결 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연결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감나는 사운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고, 오디오 아웃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를 지원하는 다기능 스탠드를 기본 장착하여 모니터를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어 어떤 자세에서도 몰입감이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시력보호 기능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공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절전을 위한 e-Saver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Screen+’ 를 설치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최대 8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G-Menu를 활용하면 각종 게이밍 옵션을 빠르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알파스캔 측은 “CU34P2X는 많은 고객들이 찾으시는 21:9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34인치 게이밍 모니터”이라며, “보더리스 디자인의 대형화면, 프리싱크 및 지싱크 호환, 144Hz, 1ms, HDR, 선명하고 화려한 게이밍 화면, 다기능 스탠드, 다양한 게임 특화기능을 골고루 제공하여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게임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니터”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