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게이밍 기어는?

배틀그라운드의 최강자를 가리는 '다나와 게임리그 시즌2 PUBG 아마추어 최강전'이 개최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10월 28일 대진표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30일과 31일에 각각 예선전이, 11월 6일과 7일에 조별리그가 진행되고, 오는 11월 14일 오후 6시에 대망의 결승전이 열린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2등 팀에게는 50만원, 결승전 라운드별 우승팀에게 매치별 20만원씩 총 100만원의 상금 등 총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라이브로 진행되는 결승전은 저스티스와 심지수, 비노 등 인기 게이머가 중계진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11월 14일에 진행되는 결승전 라이브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 'MSI 옵틱스 MAG272C 커브드 게이밍 165 HDR 무결점' 모니터를 비롯해 피자와 치킨,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또한 결승전 종료 후 업로드된 영상 내 퀴즈를 맞추는 유저를 대상으로 경품이 증정되고, 대회를 기념한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나와는 이번 대회를 기념해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아이템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사에서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M.2 NVMe SSD를 비롯해 부드러운 키감과 옵티컬 센서를 적용한 마우스 콤보 제품, 정밀한 트레킹과 내구성의 게이밍 마우스와 몰입감 넘치는 음질의 게이밍 헤드셋 등을 소개한다.


빠른 속도에 안정성과 내구성까지 겸비한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 (1TB)'

229,000


최근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M.2 NVMe SSD는 빠른 속도는 물론 공간 활용성까지 겸비해 고사양 게이밍PC의 스토리지로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 역시 속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으로 배틀그라운드용PC에 사용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1TB 용량의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는 PCI-Express 4.0 인터페이스 기반의 M.2 규격 NVMe SSD로 최대 660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4000MB/s의 쓰기 속도로 작동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SATA3 방식의 SSD에 비해 무려 약 12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3D 적층형 마이크론 어드밴스드 3D NAND와 혁신적인 컨트롤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론만의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출하되기 때문에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통합 전력 손실 내성 기술과 적응형 열 보호 설계 기술이 적용돼 200만 시간 이상 MTTF(평균 고장 시간)의 긴 수명을 보장한다. SSD의 내구성 평가 기준이 되는 TBW(TeraByte Written, 총쓰기용량)가 300TB에 달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TRIM과 동적 쓰기 가속, 다단계 데이터 무결성 알고리즘, 능동형 가비지 수집, 자체 모니터링 및 보고 기술(SMART), 오류 수정 코드(ECC), 절전 모드 등과 같은 고급 기능 또한 지원해 장시간 사용 시 발행할 수 있는 급격한 속도 저하 문제없이 언제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


아울러 SSD의 상태 관리와 성능 최적화, 암호화 및 튜닝 기능을 지원하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과 HDD와 SSD의 데이터 이동부터 OS 이전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for Crucial’ 등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전체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TCG OPAL 2.0)도 지원하는 등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5년 제한 보증 서비스가 제공돼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드러운 타이핑의 키보드와 옵티컬 게이밍 마우스로 구성된 

'앱코 KM400 게이밍 콤보 (화이트)'

24,700


'앱코 KM400 게이밍 콤보'는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 옵티컬 센서 게이밍 마우스가 하나로 구성된 패키지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갖췄다.


'앱코 KM400 게이밍 콤보'는 비키 타입으로 레인보우 LED의 범위가 확장돼 어두운 환경에서 더욱 또렷한 투광과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특유의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에도 손의 피로감이 적을 뿐만 아니라 조용한 타이핑으로 정숙한 환경을 구현했다.


특히 영문은 ABS 이중 사출 방식을 한글은 레이저 각인 방식을 적용해 장시간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키캡 하부의 반투명 사출물을 통해 LED가 투과돼 어두운 곳에서 오탈자 발생 확률이 적다. 최대 19키의 안티고스팅 기능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 시 입력 오류로 인해 타겟을 놓치거나 의도치 않은 패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물이나 유체 등을 흘렸을 때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기본적인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스텝 스컬처2 설계를 적용, 키마다 단계적으로 높낮이를 달리함으로써 편리하게 타이핑을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상에 따라 우측의 인디케이터에 블루 LED가 점등돼 상태 파악이 용이하며, 키보드를 보호하는 투명 덮개를 제공해 손상을 방지했다.



하단에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적용해 키보드의 각도를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게임이나 업무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단축 키도 제공된다.


고성능 옵티컬 센서를 탑재한 마우스는 정확하고 빠른 트래킹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버튼을 통해 DPI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대칭형 그립 디자인으로 손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다양한 상황에서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게임은 물론 모든 작업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총 7개의 버튼이 탑재됐으며, 넓은 면적의 테프론 피트를 적용해 사용 중 미끄러짐 없이 정확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앱코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핑크)'

25,680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은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반응 속도와 정밀한 트레킹의 게이밍 마우스가 필수 요인으로 꼽힌다. '앱코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정밀한 트레킹과 함께 뛰어난 내구성과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까지 품고 있어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마우스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핑크 색상으로 시각적인 멋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하단에 설계된 개별 폴링 레이트와 DPI 물리 버튼으로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설정이 가능하고, 오작동도 방지할 수 있다. 정교한 설계를 통해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PIXART PMW3325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 탁월한 정밀도와 정교하고 빠른 움직임을 수행해 오작동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DPI 조절 스위치를 통해 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 사용 시 10000 DPI까지 설정할 수 있다. 바닥면 폴링레이트 스위치를 통해 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1000Hz의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최대 5000만 회의 클릭 수명을 갖는 OMRON 스위치를 탑재해 높은 내구성은 물론 정확도와 피트한 클릭감,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1680만 RGB 풀 컬러를 지원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다. 상단에 위치한 LED 변경 버튼으로 4가지의 RGB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에 맞는 설정과 효과의 디테일한 조작까지 설정할 수 있다. 또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는 USB 인터페이스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노이즈 필터를 채택해 불필요한 신호를 줄여준다.



이밖에 총 6개의 기능 키를 통해 편리하게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넓은 면적의 테프론 피트를 적용해 완벽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선명한 음질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앱코 B772L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32,900


게임에 있어 입력장치 만큼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헤드셋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작은 소리도 승패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통해 팀원과 소통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헤드셋은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앱코 B772L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선명한 음질은 물론 인체공학적 설계와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승률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경량급 설계로 머리에 전해지는 압박감을 줄여 장시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기능으로 뛰어난 현장감과 넘치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50mm의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해 여러 개의 스피커가 각각 소리를 내는 듯 역동적이면서도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최적의 길이와 자유로운 방향 조절, 분리가 가능한 탈부착식의 마이크는 편리한 음성 채팅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와 보관이 가능하다. 다채로운 RGB LED 이펙트와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멋까지 살린 점도 돋보인다.



'앱코 B772L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러를 장착했고, PC는 물론 콘솔기기와 TV, 모바일 기기까지 USB로 빠르게 연결해 쓸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설정과 효과 디테일까지 손쉽게 설정이 가능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