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거대한 낫을 휘두른다, 파판 14 신규 직업 리퍼 첫 공개

/ 1
▲ 파이널 판타지 14 신규 직업 리퍼 (사진출처: 팬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오는 11월 글로벌 버전에 출시되는 파이널 판타지 14 신규 확장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직업이 공개됐다. 거대한 낫으로 무장한 근접 전투 캐릭터 ‘리퍼’다.

스퀘어에닉스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파이널 판타지 14 디지털 팬 페스티벌을 통해 11월 글로벌 출시를 예고한 ‘효월의 종언’ 관련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단연 많은 이목을 집중시킨 것은 지난 2월에 확장팩 첫 공개 당시 발표했던 ‘현자’에 이은 새로운 직업인 리퍼다. 파이널 판타지 14 요시다 나오키 PD는 팬 페스티벌에 리퍼로 분장해 발표를 이어갔다.

▲ 파이널 판타지 14 신규 직업 리퍼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 리퍼 분장을 하고 설명 중인 요시다 PD, 모자에 얼굴이 가려서 안 보이지만 요시다 PD 맞다 (사진출처: 팬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 리퍼 콘셉트 설명 (사진출처: 팬 페스티벌 생중계 갈무리)

리퍼는 전체적으로 검은 의상에, 커다란 모자와 긴 코트, 가죽바지를 갖춰 입었다. 사용하는 무기는 사이드(Scythe, 양손낫)이며, 근접 딜러 역할을 맡는다. 리퍼를 해제하려면 확장팩을 구매한 상태에서 70레벨 이상의 직업이 적어도 하나는 있어야 하며, 직업 퀘스트는 울다하에서 시작된다. 전투 스타일은 사이드를 활용한 다이나믹한 근접 전투에, 전투를 도와주는 아바타를 불러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정보 다수가 공개됐다, 우선 24인 레이드 ‘미쓰 오브 더 렐름(Myths of the Realm)’이 공개됐다. 24인 레이드에 대해 요시다 PD는 다른 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오리지널 콘텐츠며, 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신인 ’12신(The Twelve)‘을 면밀히 살펴볼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서 칠흑의 반역자에서 처음 등장한 종족 비에라 남성 버전이 추가되며, 신규 야만족 로포리츠(LOPORRITS)도 공개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 효월의 종언'은 10년 간 이어오던 하이델린 조디아크와 관련된 이야기를 마무리하고 또 다른 줄거리를 전개하기 위한 초석이 되는 작품이다. 새로운 주인공인 알피노 르베르유와 알리제 르베르유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