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ADATA, XPG NVMe SSD '2021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분' 수상

/ 1


ADATA의 고성능 게이밍 기어 브랜드, XPG는 자사의 게이밍 메모리, NVMe SSD 제품이 ‘2021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분(2021 Red Dot Award: Product Design)’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분을 수상한 XPG 제품은 총 3가지로 GAMMIX S70 M.2 NVMe SSD, SPECTRIX D70G DDR4 메모리, SPECTRIX D50 DDR4 메모리다. ADATA의 마케팅 책임자인 Ibsen Chen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받은 3가지 제품이 우수한 성능뿐만 아니라 산업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확증해 주어서 매우 기쁘다며, 스토리지 및 메모리 제품에 대한 우리의 뿌리 깊은 노하우와 리더십을 바탕으로, 이번 수상한 제품들은 이에 대한 값진 성과라고 전했다.

 

최신 NVMe PCIe Gen4를 채용한 XPG GAMMIX S70은 초당 최대 7,400/6,400/MB의 순차 읽기/쓰기 성능으로 게이머들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빠르고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XPG만의 특별한 알루미늄 히트싱크는 바다의 파도에 영감을 받아 층층이 쌓인 특별한 구조로 제작되어, 열 방출을 위한 표면적이 넓어졌으며 아래에 있는 챔버는 공기 흐름과 대류 열전달을 촉진하여 장치의 열 방출 및 냉각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


 

SPECTRIX D70G는 ‘이중인격’이라는 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 메모리와 다른 설계 방식을 사용한다. 첫째로 두 가지 측면의 다른 표면 처리 방식이다. 한쪽 표면은 매끄럽고 깨끗한 반면, 다른 표면은 그루브 및 톱니 모양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RGB 조명이 켜지거나 꺼질 때 두 가지의 다르면서 뚜렷한 외관의 매력을 갖고 있다. 꺼졌을 때는 금속 느낌과 비슷한다. RGB를 켜면 반투명 소재가 여러 가지 RGB 조명을 통해 빛을 낸다. 또한, SPECTRIX D70G는 효과적인 멀티태스킹을 위해 최대 4,600MHz의 클럭 주파수를 제공한다.

 

XPG SPECTRIX D50 DDR4 RGB 메모리는 사용자가 PC 작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최대 5,000MHz의 클럭 주파수 속도를 제공한다. 전체적인 외부 디자인은 제품의 속도와 견고함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2mm 두께의 메탈 히트싱크와 더불어 고품질의 질감을 가지도록 제작하였다. 히트싱크 금속판 위에는 ‘X’패턴을 교차해 속도 및 XPG 브랜드의 첫 글자를 나타내는 모양의 홈이 있다. SPECTRIX D50은 많은 메모리 모듈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직사각형 RGB 라이트 바를 교차하는 그루브 선을 보완한 삼각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Red Dot Award: Product Design은 1955년부터 전 세계 제조업체와 디자이너로부터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평가해 왔다.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및 디자인 컨셉의 우수성을 인정한다. 이 상은 선정과 발표의 원칙에 입각하여 국제 전문 심사위원 위원회에서 선정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