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신학기 선물을 위한 고민 해결 '인텔과 함께하는 2021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어떤 선물이 좋을까? 학생마다 저마다 선호하는 바가 다르지만, 안정적인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노트북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외장SSD, 부드럽고 정밀한 사용이 가능한 마우스라면 학업은 물론 취미 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나와는 새학기를 맞아 PC와 주변기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인텔과 함께하는 2021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텔과 함께하는 2021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는 2월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3월 2일부터 14일까지는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가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고객은 다나와 이용고객을 비롯해 총 6개의 참여 학교(국민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수원대학교, 숭실대학교)가 포함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노트북을 비롯해 프로게이머가 사용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게이밍 마우스, 높은 용량과 빠른 속도를 동시에 갖춘 외장SSD에 대해 알아봤다.



신학기 학생을 위한 최고의 선물 '모던14 B11M-i5 카본 그레이'


'MSI 모던시리즈 모던14 B11M-i5 카본 그레이'는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능을 자랑해 가격대비 성능을 따져 노트북을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카본 그레이 색상의 제품을 비롯해 블루 스톤과 베이지 무스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 각기 다른 느낌을 전해주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골라 구매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카본 그레이 모델의 경우 클래식한 색상은 물론 내구성이 강한 알루미늄 바디로 세련된 외관을 보여준다. 16.9mm의 얇은 두께와 1.3kg의 가벼운 무기로 이동성을 높인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CPU로는 인텔의 11세대 타이거레이트 i5-1135G7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전 세대 대비 1.5배 강력해진 성능으로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이동 중에도 까다로운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윈도우 기반의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돼 학업과 업무 모두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고화질의 빠른 렌더링과 실시간 응답성, 강력해진 AI 기술로 이전 세대에 비해 4.5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 


4.4mm의 울트라 씬 베젤로 더 넓어진 화면을 자랑하고, 180도 개방 힌지로 자유로운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드롭다운 설계로 편안한 사용과 향상된 쿨링이 가능하고, 화이트 LED 키보드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타이핑할 수 있다.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타입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10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로 휴대성을 높인 것은 물론 1시간 충전 시 최대 70%까지 충전이 가능해 연장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밖에 썬더볼트4 단자를 지원하고, 최대 2대까지 화면 출력을 할 수 있어 높은 효율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웹캠 사용 시 전용 LED 표시등으로 사용 여부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한 Hi-Res 오디오 규격의 DAC로 선명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



프로게이머가 선택한 마우스 'ABKO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블랙)'


'ABKO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는 국내 인기 프로게이머가 2018년부터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탄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화려한 1680만 색상의 RGB LED 효과로 은은한 아름다움을 전해준다. 여기에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정교한 설계를 통해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크기로 만들어져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하단부의 개별적인 폴링 레이트와 DPI 물리 버튼으로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설정이 가능하고 오작동을 방지한다. DPI 조절 스위치를 통해 4단계(1000 / 500 / 1600 / 2000 DPI)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폴링 레이트 스위치로 최대 1000Hz까지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게임에 적합한 프로페셔널 게이밍 센서인 PIXART PMW3325를 탑재해 탁월한 정밀도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정교하고 빠른 움직임을 수행한다.


최대 5000만 회의 클릭 수명을 갖고 있는 옴론(OMRON) 스위치를 탑재해 높은 내구성은 물론 정확도와 피트한 클릭감,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다.


상단에 위치한 LED 변경 버튼으로 4가지 RGB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넓은 면적의 테프론 피트로 완벽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구현했다.



속도와 용량을 모두 잡았다 'Seagate BarraCuda Fast SSD (1TB)'


데이터의 용량이 갈수록 커지고 고화질의 영상을 편집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주는 외장SSD의 수요도 점점 늘고 있다. 특히 최근 SSD의 용량대비 가격이 전에 비해 많이 저렴해져 적은 부담으로 외장SSD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씨게이트가 선보인 'Seagate BarraCuda Fast SSD'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1TB의 높은 옹량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검은색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고급스러움을 살였다.


휴대성 또한 무척 뛰어나다. 가로 79mm, 세로 93mm의 작은 크기에 핸드백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적합하고, 무게도 140g으로 상당히 가벼워 전혀 부담없이 쓸 수 있다.


빠른 속도야말로 본 제품의 가장 강력한 무기다. 최대 읽기 속도는 540MB/s, 쓰기 속도는 520MB/s로 일반 외장 HDD와 비교하면 무려 6배 이상 빨라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하는 학생에게는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다.


여기에 Windows를 비롯해 Mac OS 등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USB 케이블은 가장 대중적인 A 타입과 점점 사용 빈도가 늘고 있는 C 타입 등 두 가지 종류를 제공한다.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해 속도의 저하를 막고 최적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TRIM 기술을 비롯해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미리 알려주는 S.M.A.R.T,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DEVSLP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씨게이트의 연구소를 통해 직접 데이터의 복구가 이루어지는 레스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