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 출시 직후 게임패스행 공식 확인

/ 1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에서 즐길 수 있게 된 엘더스크롤 6 (사진출처: E3 2018 트레일러 갈무리)
▲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에서 즐길 수 있게 된 엘더스크롤 6 (사진출처: E3 2018 트레일러 갈무리)

얼마 전 베데스다 모회사인 제니맥스가 MS에 인수되면서 엘더스크롤 시리즈 등이 MS 퍼스트파티 타이틀로 편입됐다. 이에 더해, 신작인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는 출시와 동시에 Xbox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베데스다 토드 하워드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디벨롭 브리튼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 중인 신작 스타필드와 엘더스크롤 6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는 출시 첫 날부터 게임패스로 즐길 수 있다"라며 Xbox 게임패스 동시 출시를 확정지었다.

엘더스크롤과 스타필드가 MS 퍼스트파티 타이틀로 편입되고 Xbox 게임패스에 본격 합류하면서, 과거 십수 년 간 Xbox 프랜차이즈를 이끌던 헤일로나 기어스 시리즈의 대체제가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부풀고 있다. 다만, 토드 하워드는 스타필드 및 엘더스크롤 6 게임화면 공개 및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다"라며 확답을 피했다.

디벨롭 컨퍼런스에서 엘더스크롤6와 스타필드 관련 이야기를 꺼낸 토드 하워드 (사진출처: 디벨롭 컨퍼런스 공식 유튜브 갈무리)
▲ 디벨롭 컨퍼런스에서 엘더스크롤 6와 스타필드 관련 이야기를 꺼낸 토드 하워드 (사진출처: 디벨롭 브리튼 디지털 2020 공식 유튜브 갈무리)

스타필드는 2018년 공개된 신작으로, 발표 당시 '우주 버전 스카이림' 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렸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RPG로, 멀티가 아닌 싱글플레이에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토드 하워드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스타필드의 맵은 스카이림보다 4배 더 큰 폴아웃 76 맵보다도 훨씬 더 클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자사가 사용 중인 크리에이션 엔진을 대대적으로 정비 중이라고 밝혔다. 토드 하워드는 "이번 변화는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에서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으로의 도약보다 더 클 것이다"라며 "아무쪼록 게이머들이 그 결과물을 보고 우리만큼 행복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6'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