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있어 노트북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아무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대중화됐다고 해도 업무나 학업, 영화 감상이나 게임 등 여러 가지 용도로 모두 수행하기에는 노트북만한 기기가 없어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에게 필수품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노트북도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뛰어난 성능은 물론 휴대성을 증진하기 위해 갈수록 얇고 가볍게 변하고 있으며, 듀얼 스크린이나 슬림 베젤,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웹캠과 지문 인식, 고품질 키보드 등 여러 가지 특징으로 데스크톱PC 이상의 활용도를 자랑한다.
글로벌 노트북 시장의 강자로 꼽히는 ASUS는 언제나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으로 노트북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부터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보급형 노트북 그리고 ASUS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더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ASUS만의 영역을 구축했다. 이에 올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노트북 부문에 선정됐다.
듀얼 스크린으로 뛰어난 활용도 자랑하는 'ASUS 젠북 듀오 UX481FL-BM063T (SSD 1TB)'
'ASUS 젠북 듀오 UX481FL-BM063T'는 듀얼 스크린을 탑재해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14인치 디스플레이는 풀HD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으며, ScreenPad Plus라 부르는 보조 터치스크린이 하단에 마련된 것도 본 제품만의 특징이다. 특히 ScreenPad Plus는 메인 디스플레이와 상호작용하는 것은 물론 퀵 컨트롤로 UI를 개선해 직관적 제어가 가능하다.
부족함 없는 사양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도 특징. 4코어/8스레드 기반의 인텔 10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 이는 터보부스트에서는 클럭이 4.9GHz까지 올라가므로 무거운 작업도 척척 해낸다. 엔비디아 지포스 MX250 외장 GPU를 달아 사진이나 영상 편집에서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고, 가벼운 게임 정도는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ScreenPad Plus 내에서 응용프로그램 및 인앱 툴바를 사용하면 메인 디스플레이의 작업 공간을 더 넓게 확보할 수 있다.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해 자유롭게 드로잉 작업이 가능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거나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정밀한 그래픽 작업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이끌어낼 수 있다.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이 90%에 달해 탁 트인 시야로 몰입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전문가 수준의 색상 정확도를 위한 PANTONE 인증을 획득했다. IR 카메라가 있어 어둠 속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음성인식 기술인 알렉사를 위한 전용 라이트 바가 제공된다.
멋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ASUS 비보북 S533FA-BQ027 (SSD 512GB)'
'ASUS 비보북 S533FA-BQ027'은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슬림형 노트북이다.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은 물론이고, 얇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겸비한 슬림형 노트북이다.
3면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로 높은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실현해 영화 감상,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작업 시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원터치 지문 인식 로그인으로 강력한 보안과 편의성을 갖췄다.
여기에 엔비디아 지포스 MX250 GPU, 최대 16GB DDR4 메모리와 1TB PCle SSD를 탑재한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일체형 키보드를 장착하고, 49분만에 60% 충전 가능한 고속 충전 성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하만 카돈에 인증 받은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에 AudioWizard 앱의 5가지 튜닝 설정을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등에 맞게 오디오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어 엔터테인먼트 작업에 더욱 적합하다.
높은 휴대성에 부족함 없는 성능 'ASUS Laptop15 D509DA-BQ001 (SSD 256GB)'
15인치의 'ASUS Laptop15 D509DA-BQ001'은 4코어 8스레드 기반의 AMD 라이젠5 3500U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4GB 메모리와 256GB 용량의 M.2 NVMe SSD, 라데온 Vega8 그래픽 등을 탑재해 사무용이나 온라인 강의, 멀티미디어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는 나노엣지 베젤과 높은 화면 비율로 넓게 트인 시야와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고, FHD와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패널로 어느 각도에서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무게도 1.9kg으로 상당히 가벼워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정확한 타이핑을 위한 97키 풀 사이즈 키보드는 인체공학적인 오목키와 1.4mm의 키 간 간격으로 만들어졌고, ASUS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49분 내에 배터리를 60%까지 충전할 수 있어 단시간 충전으로 오랫동안 쓸 수 있다.
오디오 전문 업체인 하만 카돈과 함께 ASUS SonicMaster 오디오 기술을 개발해 전문적인 수준의 오디오, 왜곡 없이 더 큰 사운드를 제공한다. USB 3.0 Type-C/A, HDMI 포트 등 다양한 출력 포트로 주변기기와 호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