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드래곤즈 레어’ 넷플릭스 영화로, 주연은 라이언 레이놀즈

/ 1
▲ '드래곤즈 레어'가 넷플릭스 영화로 제작된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영화 '데드풀'과 '명탐정 피카츄'로 유명한 라이언 레이놀즈가 또 한 번 게임 원작 영화로 돌아온다. 바로 넷플릭스에서 제작하는 '드래곤즈 레어'로 말이다.

넷플릭스는 지난 28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드래곤즈 레어'의 제작 소식을 알렸다. '드래곤즈 레어'는 1983년에 제작된 인터렉티브 무비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용에게 잡혀간 대프니 공주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용감한 더크'가 떠나는 여행을 그리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하는 영화 또한 원작과 마찬가지로 유저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 제작을 위해 제작자인 돈 블루스는 2015년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금액을 모금했다. 최종 모금액은 목표 분량의 2배인 62만 달러(한화 약 7억 6,000만 원)다. 주인공 더크 역에는 최근 게임 배경 영화 전문 배우로 불리고 있는 라이언 레이놀즈가 캐스팅됐으며, 레고 영화 시리즈를 집필한 대니얼과 케빈 헤이지맨이 각본으로 참여한다. 

드래곤즈 레어는 위에서 얘기했듯이 인터렉티브 무비 게임이다. 15분 남짓한 짧은 애니메이션을 감상다가 중간중간 나오는 미니게임을 하면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작품이다. 게임을 영화 애니메이션 못지않은 그래픽과 독특한 게임성으로 출시됐을 당시에 평단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울티마 3', '동키콩 주니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13년엔 스팀으로 이식되기도 했고, 2019년엔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됐다. 

영화 드래곤즈 레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제작 소식 (사진출처: 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 '드래곤즈 레어'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