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코로나19 위기가정 돕는다, '흑운장' 이성은 1,000만 원 기부

/ 1
▲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흑운장' 이성은 (사진제공: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유튜브 크리에이터 '흑운장' 이성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성은 현재 구독자 32만 명을 보유한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자극적인 콘텐츠를 지양하며 '선비 방송', '클린 방송'을 추구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성은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의 아이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어떻게 아이들을 도울 수 있을지 고민 끝에 아이들의 생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황명화 후원개발2부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차단을 위해 지역 내의 이동이 제한되거나 휴업, 폐업 등으로 일 할 곳이 없어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가정이 늘고 있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게임 크리에이터 흑운장의 후원에 감사하다. 보내주신 기부금은 대구경북지역 조부모가정 및 기타 위기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생계지원에 사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부산, 영남, 기타 지역 만 18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가정, 조부모가정 및 기타 위기가정 생계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식료품, 생필품,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로나19 위기가정 후원은 세이브더칠드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크래프트 1998. 04. 09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는 인간의 후예인 테란과 사이오닉 에너지를 사용하는 프로토스,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는 저그 등 세 종족의 이야기를 그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스타크래프트'는 기존 RTS 게임과 달리...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