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자사가 유통중인 지스킬(G.SKILL, www.gskill.com)의 대표 고성능 메모리 제품인 트라이던트(TRIDENT) Z RGB 제품군에 16GB 모듈로 구성된 고용량 킷 2종을 추가 출시했다.
단일 16GB 용량의 모듈로만 이루어진 이번 트라이던트 Z RGB 신제품 2종은 듀얼 킷과 쿼드 킷으로 이루어져 각각 32GB 와 64GB 의 높은 시스템 자원 확보를 지원한다. 동작 클럭은 두 제품 모두 3200MHz (PC-25600)이며, 램 타이밍은 CL16 과 18-18-38을 갖추고 있다.
이번 트라이던트 Z RGB 신제품은 날로 늘어가는 사용자들의 용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이다. 최신의 고사양 게임들은 물론, 얼마 전 출시된 인텔의 Core X 와 AMD 의 스레드리퍼(Threadripper) 등 전문적인 시스템 환경에서 보다 많은 시스템 자원으로서 고용량의 메모리 모듈을 찾는 유저들이 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PC방 창업 또는 연구소의 딥 러닝 PC, 기업의 워크 스테이션 등 고사양, 고성능의 PC 납품 시 8GB 모듈 대비 16GB 모듈의 판매량 증가 추이가 현저히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반향은 비단 하이엔드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있으며, 일반 유저들의 수요에도 점점 영향을 주고 있어 16GB 모듈의 라인업이 점진적으로 늘어나갈 전망이다.
트라이던트 Z RGB 는 10-Layer PCB를 기초로 보다 견고한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엄선된 IC만을 사용해 최고의 오버클럭 성능 또한 발휘한다. 또한,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프로그램과도 완벽하게 호환되어 자신만의 시스템 환경에 맞는 조명 효과 커스터마이징 역시 가능하다.
아울러 세계 최고 권위에 빛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디자인상을 수상할 만큼 성능 못지 않은 빼어난 외관과 마감을 자랑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