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동국대생을 위한 힐링 타임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 1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인텔과 공동으로 지난 26일 동국대학교 팔정도 광장에서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신학기를 맞아 동국대 학생들에게 다양한 IT 제품을 소개하고자 하는 취지로 열린 '2019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신제품 전시와 함께 각종 이벤트와 할인 행사 등을 통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는 인텔을 비롯해 엔비디아, 이엠텍아이엔씨, MSI, 앱코, 대원CTS, 씨게이트, 캐논, 뷰소닉,

코잇, 이노스, 커세어 등 내로라하는 IT 업체가 참석해 더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여 업체의 부스 외에도 엔비디아코리아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포스 RTX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장점과 활용 등을 설명하는 '엔비디아 RTX 세미나'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오전 11시부터는 조립 초보자를 위한 'PC 조립 행사'가 동국대 다향관 세미나실에 진행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GPU의 미래를 엿보다 '엔비디아 RTX 세미나'



엔비디아 코리아는 이날 오후 3시,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의 장점과 특징, 레이 트레이싱 및 인공 지능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엔비디아 RTX 세미나'를 열었다.


▲ 엔비디아 코리아 윤병익 이사


엔비디아 코리아 윤병익 이사와 이득우 이사가 발표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약 8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1시간 여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먼저 윤병익 엔비디아 코리아 이사는 최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가 게임 시장의 생태계 변화에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RTX 그래픽카드에 탑재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 계속 늘고 있으며, 이러 인해 유저들은 전에 비해 한층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콜오브듀티를 비롯해 마인크래프트, 와치독 등 인기 게임에서 앞다투어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사실에 가까운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GPU의 성능이 과거에 비해 크게 발전하면서 GPU를 활용한 컴퓨팅 환경이 도래하고 있으며, 엔비디아가 이러한 변화에 있어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역설했다.


윤병익 이사는 "지난 30년 간 유지됐던 무어의 법칙이 점점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현재 CPU의 성능은 매년 10% 내외로 높아지는데 그치고 있다. CPU만으로 컴퓨팅 성능의 큰 향상을 기대하기 힘든 시대가 온 것이다. 하지만 GPU를 활용한 GPGPU 기술을 활용한다면 더 큰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오는 2025년까지 GPU를 활용한 GPU 컴퓨팅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무려 1000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이뤄낼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득우 엔비디아 코리아 이사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엔비디아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요즘 대세라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가 고성능 컴퓨팅 환경에서 보다 쾌적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일조하는 기술을 말한다.



특히 엔비디아 스튜디오 기술이 적용된 노트북을 사용하면 지포스 RTX 시리즈의 텐서코어 기능을 적극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할 때 AI 기능으로 한층 빠르고 편리한 작업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엔비디아는 소프트웨어 생태계와 꾸준한 협업을 통해 스튜디오를 꾸준히 확대해 나아감으로써 크리에이터에게 편리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이밍 노트북의 대명사 'MSI'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 MSI는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대거 전시해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RTX 그래픽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부터 크리에이터를 위한 PS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2070 8GB 그래픽과 인텔 9세대 코어 i7 9750H 프로세서를 탑재한 'MSI GE65 레이더 9SF'를 비롯해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 8GB MAX-Q그래픽과 인텔 8세대 코어 i9 8750H 프로세서를 탑재한 17.3인치 게이밍 노트북 'MSI GT75 Stealth 8SG' 등 다양한 고사양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인 PS 모던 시리즈도 인기 모델이었다. 그 중에서도 'MSI PS63 모던 8RC'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4면에 적용된 5.6mm의 울트라씬 베델, 1.6kg의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16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시간까지 최고의 이동성을 갖췄다.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듀오백'



의자 전문 브랜드인 듀오백(DUOBACK)은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1'과 게이밍 책상 등을 전시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듀오백 G1'은 기존 의자보다 두꺼운 품을 사용해 착석 시 머리와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 줄 뿐만 아니라 110mm의 두꺼운 좌판 쿠션은 장시간 게임에도 푹신한 편안함으로 엉덩이의 부담을 덜어준다.



한편 듀오백은 이날 행사에서 사운드 백 설문조사 이벤트와 사운드 백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의 전동 킥보드 '롤리고고'


유럽풍 디자인의 친환경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인 롤리고고(Lolli GoGo)는 작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내구성을 갖춘 전동 킥보드의 전시 및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리얼 허브 모터 및 후륜 듀얼 서스펜션으로 다이나믹한 파워와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LGO-S250 블루'를 비롯해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와 전면 허브 모터,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적용한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LGO-C350 블랙' 등이 전시됐다.



또한 행사 종류 후 가장 멋진 사진과 멋진 시승글을 올린 사용자를 추첨해 '롤리고고 C350'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결코 죽지 않는 좀비 SSD '마이크론'


국내 SSD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브랜드 마이크론은 대원CTS를 통해 부스를 차리고 대표 제품인 크루셜(Crusial) SSD를 소개했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마이크론은 '좀비 SSD'라는 별칭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마이크론의 SSD를 강조하기 위해 행사장 곳곳에 좀비 분장을 한 직원을 배치해 볼거리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SSD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2.5인치 타입의 MX500 시리즈를 비롯해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겸비한 더한 M.2 인터페이스의 크루셜 P1 M.2 2280 SSD 등 최신 스토리지가 다수 전시됐다.



또한 부스 곳곳에는 마이크론의 크루셜 SSD가 탑재된 기가바이트의 최신 노트북이 여럿 전시돼 볼거리를 더했다. 그 중에서도 '기가바이트 AERO 15 OLED'는 디자인과 편의성은 물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다트 게임과 함께 마이크론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디스플레이 업계의 최강자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와 4K 프로젝터 등 뛰어난 품질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출시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는 뷰소닉(View Sonic)은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해 볼거리를 선사했다.



먼저 ELITE RGB 라이팅을 탑재하고, 144Hz의 주사율을 갖춘 24인치 RGB 게이밍 모니터 'XG240R 엘리트'와 정확하고 완벽한 컬러를 보여주는 프로를 위한 4K 울트라 HD 해상도 모니터 'VP2785-4K'를 선보였다.



또한 국내 최초로 4K UHD 단초점 렌즈를 장착한 포터블 LED 프로젝터 'X10-4K'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화질과 360도 틸트 앵글을 갖춘 홈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터 'M1 Plus', 게이밍 프로젝터의 최강자로 불리는 'PX706HD', 4000안시의 메인스트림 프로젝터 'PT5533' 등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PC 스피커의 대부 '브리츠'


국내 PC 스피커 업계의 일인자로 알려진 브리츠(Britz)는 독특한 디자인의 PC 스피커를 비롯해 게이밍 헤드셋과 이어폰, 사운드 바 등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먼저 PC 스피커로 아날로그 감성이 돋보이는 'BA-BK10'을 비롯해 다재다능한 미니 오디오 'BZ-

T7750', 세련된 디자인의 탁상용 스피커 'BZ-TP160BT', 하이브리드 진공관으로 섬세한 사운드를 구현한 블루투스 스피커 'MVTUBE5' 등을 선보였다.



또한 최신 블루투스 v5.0을 채택하고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 'SHINEFIT8'과 가상

7.1채널을 구현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K38GH' 및 리얼 5.2 멀티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

'KG95X', 4.2 블루투스 트랜스폼 TV 사운드바 'BA-TS1' 등도 전시됐다.




최신 SSD와 HDD 선보인 '씨게이트'


글로벌 스토리지 제조사인 씨게이트(SEAGATE)도 부스를 차기로 최근 출시된 내장 및 외장 SSD를 비롯해 고용량 HDD 등 다양한 신제품이 전시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부스에는 최근 높은 성능으로 게이머와 크레이이터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파이어쿠다 M.2 SSD'와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바라쿠다 M.2 SSD', 높은 용량과 내구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춘 외장하드 '뉴 백업 플러스 슬림', 최강의 내구성에 용량도 높은 외장하드 '라씨(LACIE) 러기드 RAID' 등이 전시됐다.



또한 데스크톱PC는 물론 NAS에 사용되기에도 적합한 16TB 용량의 HDD '아이언울프'를 비롯해 바라쿠다와 스카이워크 등의 스토리지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씨게이트 SSD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어로스 5NA' 노트북과 '기가바이트 에어로 15-X9',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장점인 '기가바이트 에어로 15 OLED' 노트북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참관객들을 위해 신제품 전시 외에도 '가위, 바위, 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을 통해 많이

이긴 사람에게 최고 '씨게이트 맥스터 Z1' SSD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국내 대표 PC 주변기기 브랜드 '앱코'


국내 PC 브랜드의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앱코는 최신 PC 케이스를 포함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파워서플라이와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 헤드셋 등 다채로운 신제품을 선보였다.



앱코는 세련된 RGB LED 쿨링 팬이 적용된 케이스 제품군을 비롯해 80플러스 실버 인증의

'어썸(AWESOME)' 파워,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마이티(MIGHTY)' 파워와 1200W의 높은 용량에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을 갖춘 '얼티메이트' 파워 등을 전시했다.



여기에 게이밍 헤드셋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B760'을 비롯해 조약돌 모양의 세련된 디자인이 일품인 'WKM810' 키보드와 여심을 자극하는 '해커 K840 조약돌 레트로' 키보드 등을 선보였다.



또한 앙증맞은 디자인이 매력적인 'ABKO 양손 무선 마우스 무민에디션'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목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WEM20' 무선 마우스 등도 전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부스를 방문한 학생을 대상으로 앱코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를 통해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치아 건강을 위한 주치의 '오라덴스'


전동 칫솔 브랜드로 최근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오라덴스(Oradense)는 여러 가지 형태의 전동 칫솔을 전시하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학생의 호응을 얻었다.



오라덴스의 전동 칫솔은 3D 앵커레스 헤드를 적용한 음파전동 칫솔로 충전용과 건전지용, 유아용까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여기에 물에 부풀어 오르는 오라덴스 스펀지 치실과 초극세모의 프리미엄 오왕칫솔까지 치아 건강을 위한 여러 용품을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날 부스에서는 1분간 만보기를 흔들어 최고 기록을 달성한 학생에게 건전지용 전동칫솔을, 1480회 이상을 달성한 학생에게 충전용 전동칫솔을 증정하는 등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뛰어난 가성비 갖춘 TV 브랜드 '이노스'


최근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TV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노스(innos)도 부스를 차리고 뛰어난 화질의 TV를 전시했으며,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에 대한 설문 조사도 이뤄졌다.



특히 이날 전시된 제품 중 '이노스 43인치 넷플릭스 5.1 TV'는 넷플릭스는 물론 유튜브 4K 시청이

가능하고, HDR 10 규격을 공식 지원하는 제품이다. 여기에 LG IPS 정품 패널을 탑재하고, 유선 온라인 네트워크 환경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고사양 그래픽카드에 흥미로운 이벤트까지 '이엠텍'


국내 대표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이엠텍아이엔씨는 자체 브랜드 XENON과 HV를 비롯해 북미 1위 브랜드 EVGA의 최신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ASUS 공유기, 바이오스타 메인보드 등을 대거 전시했다. 또한 뽑기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고사양 게이밍 그래픽카드인 'EVGA 지포스 RTX2080 SUPER'와 괴물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이엠텍 몬스터 지포스 RTX2070 SUPER', 최근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사파이어 라데온 RX5700' 등이 전시됐다.



또한 AMD 3세대 라이젠에 최적화된 '바이오스타 X570 GT8' 메인보드와 오버클러커를 위한 최적의 쿨링 솔루션 'EVGA CLC360 Liquid' 등이 전시됐고, 이엠텍의 최신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탑재한 자체 브랜드 '레드빗(REDBIT)'의 커스텀 수랭PC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고사양PC를 위한 필수품 '인텔'


이번 행사의 공동 주관사이기도 한 인텔도 별도의 부스를 차리고 최신 CPU인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소개하고, 최신 사양으로 구성된 커스텀 수랭PC를 전시했다.



특히 전시 부스에는 하이엔드 PC에 가장 어울리는 프로세서로 알려진 인텔 9세대 코어 i9 9980XE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를 비롯해 인텔 9세대 코어 i9 9900KF 프로세서, 게이밍 PC에 최적화된 인텔 9세대 코어 i7 9700KF 프로세서 등이 소개됐다.



또한 국내 대표 커스텀 수랭PC 제조사인 시스기어의 커스텀 수랭PC가 전시됐으며, 이벤트를 통해 론지 홍삼세안제와 무선 충전기, 무선 마우스 및 휴대폰 팝소켓 등을 경품으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했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무장한 '노트북'


메인 부스에는 옆에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무장한 최신 노트북이 대거 전시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의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의 체험이 이어졌다.



인텔 노트북 부스에는 'LG 그램'과 '삼성전자 2019년형 노트북'을 필두로 'ASUS VIVOBOOK S15'와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300'과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S340', 'MSI 프레스티지 PS42', 'HP 파빌리온 15' 등을 만날 수 있었다.




국내 대표 게이밍 의자 브랜드 '제닉스'


국내 대표 게이밍 의자 브랜드이자 PC 주변기기 제닉스(XENICS)는 아레나(ARENA) 시리즈 게이밍 의자를 중심으로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을 전시했다.



부스에는 제닉스의 대표 게이밍 의자 제품인 '제닉스 아레나-X 제로'와 함께 세계적인 축구 구단의 로고가 들어간 '레알 마드리드' 및 '바로셀로나' 의자, 그리고 BMW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전면 시트에 장착한 사무용 의자 '제닉스 BMW M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최근 캐릭터 시장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어피치가 새겨진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컴퓨터 의자'는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무선 버티컬 마우스 'VM3'와 광축 기계식 키보드 '옵티컬 V2', 게이밍 마우스 '타이탄G', '바로셀로나 장패드' 등도 선보였다. 아울러 제닉스는 카카오 프렌즈 의자와 BMW M 퍼포먼스 체어의 출시를 기념한 SNS 이벤트도 진행했다.




핸드폰 속 추억을 뽑아드려요 '캐논'


캐논은 최신 카메라의 전시와 함께 자사의 포토 프린터 'SELPHY'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의 스마트폰에 찍힌 소중한 사진을 무료 인화해 주는 '포토 프린터 출력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사용된 캐논 포토 프린터 'SELPHY'는 와이파이 기능으로 간편하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용지를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크기도 작고 배터리를 장착해 휴대가 용이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게이밍 기어의 대표 주자 '커세어'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제조사로 잘 알려진 커세어(CORSAIR)는 게임에 최적화된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데스크톱PC,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눈길을 끌었던 제품은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2080 그래픽카드 등이 탑재된 고성능 게이밍PC '커세어 ONE'으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을 뽐내 게임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체리 스위치를 탑재하고 1ms의 응답 속도와 화려한 RGB LED가 일품인 '커세어 K70 RGB MK.2' 키보드도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커세어는 럭키 박스 안 행운의 번호를 뽑는 유저를 대상으로 게이밍 헤드셋과 마우스, 마우스 패드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발길이 이어졌다.




최신 메인보드와 커스텀PC 만나보세요 '코잇'


국내 대표 IT 유통사인 코잇은 ASUS의 대표 게이밍 라인업인 ROG 브랜드의 메인보드와 게이밍 헤드셋을 비롯해 시스기어의 최신 커스텀 수랭 PC 등을 전시했다.



코잇의 부스에는 최근 중보급형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SUS PRIME B365M-A' 메인보드를 비롯해 인텔 9세대 코어 i9/i7 등의 고사양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ASUS PRIME Z390-A', 'ROG MAXMUS HERO' 등 다양한 메인보드를 만나볼 수 있었다.



부스 외부에서는 코잇의 ASUS B365 메인보드의 인기 순위 1위를 기념하기 위한 '3.65초를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3.65를 정확히 혹은 근접하게 맞추는 학생에게 기념품이 제공됐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 더 즐거웠던 'PC 조립 행사'


이날 오전 11시부터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2019 인텔X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in 동국대학교 PC조립 행사'가 열렸다. 이번 조립PC 행사는 다나와를 통해 특가로 구입한 PC 부품을 PC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직접 조립하는 행사로 초보자들에게는 더없이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PC 조립 행사는 연인과 친구는 물론 어린 자녀와 함께 온 가족 단위의 참가자도 눈에 띄었다.



PC는 '인텔 9세대 코어 i5 9400F 프로세서'를 비롯해 'ASUS PRIME B365M-A 코잇' 메인보드, 'GeIL DDR4 8G PC4-21300 CL19 PRISTINE' 메모리,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WHITE' 그래픽카드, '씨게이트 Maxtor Z1' SSD, '앱코 MIGHTY 500W' 파워서플라이, '앱코 수트마스터 340S 레베카 강화유리 스펙트럼 HALO 화이트' 케이스, '쿨러마스터 HYPER H411R WHITE LED'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립PC는 정상 가격인 91만 8400원에서 무려 31.4% 할인된 63만원에 판매됐으며, 샵 다나와의 1년 전국 무상 출장 서비스가 적용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