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MS 플랫폼 '엑스클라우드' 탑승

/ 1
엑스클라우드 '검은사막' (사진제공: 펄어비스)
▲ 엑스클라우드 '검은사막'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용 '검은사막'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클라우드 시연 버전은 지난 4일 SK텔레콤과 MS의 ‘5G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간담회’에서 공개됐다. 현장에서 '검은사막' 클라우드 버전은 SK텔레콤의 5G 통신망을 활용한 MS 엑스클라우드 플랫폼에 엑스박스 게임 콘트롤러를 연결해 시연됐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는 “펄어비스는 클라우드 게임 관련해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며 “2017년 사티아 나델라 MS 대표가 방한했을 때 당사 김대일 의장과 정경인 대표를 직접 만나기도 했다”고 말했다.

엑스클라우드는 MS의 콘솔 게임기인 엑스박스의 고화질 대용량 게임을 별도 설치없이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지난 6월 미국에서 열린 E3 게임 전시회에서 첫 공개됐으며, SK텔레콤과 함께 국내 진출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