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알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 컴퓨텍스 타이베이에 참여하는 업체 가운데 SSD, 메모리 분야에서 가장 돋보이는 브랜드. ADATA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ADATA는 디지털라이프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모토로 2001년 5월에 설립 되어, 고객의 풍성한 디지털 라이프를 지원하는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완벽성과 전문성에 대한 집념을 통해 ADATA는 제품 설계 분야에서 최다 수상 경력을 지닌 선도적인 메모리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오늘날 ADATA는 PC는 물론이고 일반 전자제품, 커뮤니케이션 응용 제품, 메모리 솔루션 공급 분야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17년 기준 DRAM, SSD 판매량 Global No.2 (Module Maker worldwide/Dram Exchange 2017) 를 달성하며 메모리 분야의 신흥 강자로 발돋움 했습니다.
현재 SSD(Solid State Drives), DRAM Module, Gaming 제품인 XPG Series, 외장형 SSD 하드, 외장하드, 모바일 악세서리, USB 메모리 장치, 메모리 카드, 로봇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ADATA는 대만 본사를 비롯해 전세계 12개 지사, 3개의 생산기지를 구축했는데요. 이를 통해 총 70여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월드와이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레드닷, 굿디자인 등 전세계 주요 '제품 디자인 어워드'와 메이저 전시회에서 수 많은 수상을 거머쥐며 제품의 퀄리티면에서도 전문가와 소비자에게 모두 인정 받고 있습니다.
ADATA, 고급 라인업인 XPG로 게이머의 취향을 저격한다
ADATA에서는 게이머, 스포츠 전문가 및 고성능 제품을 원하는 유저를 위해 제공하기 위해 XPG 브랜드를 설립했습니다.
XPG는 사용자가 최고의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제품들을 개발 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XPG 제품들은 엄격한 ADATA 만의 고품질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 및 신뢰성의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우수한 성능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디자인 부분에서도 평범한 제품들과 다른 XPG만의 강렬한 감성으로 인정받고 있죠. 제품 개발도 꾸준히 하고 있어서 매년 더욱 발전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ADATA XPG SX8200 Pro M.2 2280
ADATA XPG SX8200 Pro M.2 2280 모델은 NVMe 규격의 M.2 SSD로 합리적인 가격에 매우 높은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SX8200 Pro는 PCIe Gen3X4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SSD로 초당 최고 3500/3000MB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NVMe 1.3을 지원하고 있어 랜덤 읽기/쓰기 성능에서도 이득이 있습니다.
최근 SSD 구매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SLC 캐싱과 DRAM 캐시버퍼도 사용하고 있어서 고성능 SSD에 걸맞는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상당히 합리적이어서 각종 벤치마크, 리뷰와 커뮤니티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NVMe 규격의 SSD는 성능이 높지만 덩달아 발열까지 높아서 고민인데요, 이 제품은 멋진 히트싱크(방열판)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발열 걱정도 덜었습니다. 5년 보증도 장점입니다. 메인 OS 설치용 SSD로도 충분한 성능과 안정성을 가졌습니다.
성능과 안정성은 기본, 가격 경쟁력에서도 앞선다
▲ADATA Ultimate SU750
ADATA Ultimate SU750는 2.5형 SSD인데요, 256GB 512GB, 1TB까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용량대에 포진한 가성비 좋은 모델입니다. 3D NAND 플래시를 사용해 한층 더 높아진 성능과 내구성을 갖추게 되었고, 고급형 제품과 마찬가지로 DRAM 버퍼와 SLC 캐싱을 사용해서 초당 550/520MB의 읽기/쓰기 속도를 안정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LDPC 오류 교정 코드기술을 지원해 SSD가 스스로 데이터의 오류를 감지하고 해결해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ADATA에서 지원하는 SSD 툴박스와 마이그레이션 유틸을 지원해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보증기간은 3년인데 현재 출시 기념으로 1년을 추가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ADATA SD700
마지막으로 ADATA SD700 외장형 SSD는 IP68 방진 방수등급을 갖추고 있고, 우리가 흔히 '밀스펙'이라고 부르는 군사 등급 내충격성 테스트 MIL-STD-810G 516.6 규격을 통과한 휴대용 저장장치입니다. 75g밖에 안되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도 용이합니다.
애초에 HDD보다 내구성과 전송속도가 좋은 SSD인데, 이런 SSD를 충격에도 강하고, 방진 방수처리까지 했으니 용량이 큰 중요 데이터를 보관하거나 옮기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백업하거나, 중요한 외부 업무용 데이터를 보관할때 쓰기 적합합니다.
보급형부터 고성능 고급형까지도 늘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는 ADATA인 만큼 이번 2019 컴퓨텍스 타이베이에서는 어떤 놀랄만한 제품이 공개될지 기대가 됩니다. 다나와 컴퓨텍스 취재단이 앞으로 취재할 소식들도 많이 주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컴퓨텍스2019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블루알파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