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제품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는 많지만 실제로 대중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는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하다. 소비자의 지지를 받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제품은 기본이고, 게이머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반영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픽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PC 하드웨어 제품을 통해 영역을 확장 중인 갤럭시도 그 중 하나다.
1994년 설립한 갤럭시는 20여년간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제조해 온 브랜드다. 그만큼 그래픽카드로 유명하지만 현재는 SSD, 메모리(RAM) 등 PC 주요 부품도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 ‘XANOVA’를 통해 기계식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갤럭시의 핵심은 ‘소통’에 있다.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그들이 선호하는 방식들을 관찰하고 제품에 적용해 완성된 제품을 만들어 간다. 대표적 예가 ‘화이트 감성’이다. 최고의 성능과 화이트 컬러로 감성까지 살린 그래픽카드가 바로 명예의 전당(HOF - Hall Of Fame) 시리즈다. 차별화된 성능과 감성을 통해 타 브랜드와 다른 이미지를 부여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갤럭시는 계속 유저와 소통하며 유저의 요구사항을 반영, 상위 라인업 뿐만 아니라 하위 라인업에도 화이트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시장 내에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연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외에도 갤럭시 대학생 모델 선발 콘테스트, 갤럭시 밴드 공연 등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유저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성능과 감성’ 모두 사로잡은 GALAX 그래픽카드
갤럭시가 선보이고 있는 그래픽카드는 성능은 물론, 디자인 측면에서도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명예의 전당(HOF – Hall Of Fame)’ 라인업이 대표적. 이 외에 ‘화이트(WHITE)’ 그래픽카드 라인업은 블랙 일색의 제품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Ti Hall of Fame(HOF)
갤럭시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플래그십 그래픽카드인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뛰어난 성능과 순백의 화이트 감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그 동안 HOF 시리즈는 오버클럭에 강한 면모를 보여 온 제품으로, 전 세계 유명한 오버클러커들이 기록 경신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Ti Hall of Fame(HOF)
그 중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Ti Hall of Fame(HOF)는 16+3 페이즈의 디지털 전원부와 12층 PCB로 설계되어 안정적인 성능을 이끌어낸다. 또한 6개의 8mm 히트파이프가 관통하는 22mm 두께의 초대형 히트싱크 위에 11개 블레이드로 이루어진 90mm 트리플 쿨러로 안정성을 더했다.
14000MHz의 GDDR6 메모리와 최대 1755MHz로 동작하는 4352개의 쿠다코어를 갖춘 갤럭시 RTX 2080 Ti HOF는 현재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게이밍 그래픽카드 중 하나다. 레이트레이싱, DLSS와 같은 신기술을 모두 적용해도 넉넉한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80 Ti Hall of Fame(HOF)
플래그십 제품인 만큼 다른 요소도 충실하다. PCB의 주요 부품들과 직접 맞닿아 빠른 발열 해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HOF ARMOR가 장착되어 있다. 측면에는 LCD 패널이 장착되어 있어, 제품의 온도 및 팬 속도, 전압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탈부착 가능한 금색의 RGB LED 크라운은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60 WHITE D EX D6 6GB
명예의 전당이 갤럭시의 자존심을 지켰다면 갤럭시 지포스 RTX 2060 WHITE D EX D6 6GB는 화이트 감성으로 게이머를 매료시킨 그래픽카드다. 쿨러 커버부터 90mm 듀얼 팬, 백플레이트까지 모두 화이트컬러로 구성되어 독특한 인상을 준다.
1920개의 쿠다코어를 사용한 이 제품은 기본 클럭 1365MHz, 부스트클럭 1710MHz로 레퍼런스 대비 높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90mm 듀얼 쿨링팬을 장착한 저소음 쿨러는 통구리로 만들어진 베이스 플레이트와 거대한 히트싱크를 식혀준다. 백플레이트와 제로팬 기능, 8K해상도 지원은 기본이다.
▲ 갤럭시 지포스 RTX 2060 WHITE D EX D6 6GB
6페이즈 전원부는 전력 효율 향상과 노이즈 감소를 고려해 설계되었으며, 3개의 S자형 롱-히트파이프와 열전도율 높은 구리 베이스가 히트싱크에 장착되어 발열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컨트롤 되는 제로팬 기능과 측면 16만 8000 컬러 RGB LED가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대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메모리에도 물든 ‘화이트 감성’, HOF 메모리
그래픽카드에 물들인 화이트 감성을 메모리에까지 확대한 갤럭시. 보기에도 좋지만 뛰어난 성능까지 갖춘 라인업을 확보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HOF 2, HOF Extreme, Gamer 3 등 다양한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갤럭시 HOF Extreme DDR4 16G PC4-32000 CL19 (8Gx2)
갤럭시 HOF Extreme DDR4 16G PC4-32000 CL19 (8Gx2)는 4000MHz로 작동하는 제품으로 세라믹 화이트 컬러의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장착, PCB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발열을 해소한다.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선별된 최고 품질의 삼성 B-다이 모듈과 10층 레이어 기판 설계가 적용되어 고성능과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인텔 XMP(eXtreme Memory Profile)를 지원하여 간편하게 오버클럭할 수 있다.
▲ 갤럭시 HOF 2 DDR4 16G PC4-32000 CL19 (8Gx2)
갤럭시 HOF 2 DDR4 16G PC4-32000 CL19 (8Gx2)도 4000MHz와 3600MHz 두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HOF 2 메모리 역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선별된 최고 품질의 삼성 B-다이 모듈이 사용되었으며, 오버클럭에 강한 10층 레이어 기판설계가 적용되었다.
기본적으로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인텔 XMP를 지원해 오버클럭 및 HOF 2 메모리의 최적화된 성능을 즉시 경험할 수 있다. 부가적으로 7가지의 컬러가 순환하는 화려한 RGB LED 바가 적용되어 있어 튜닝 효과를 낼 수 있다.
게이밍 영역을 확대해 줄 게이밍 기어 ‘XANOVA’까지
갤럭시의 영역은 그래픽카드와 메모리에서 끝나지 않는다. 현재는 SSD와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 라인업으로 끊임 없이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게이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고 있다. 갤럭시가 시장에서 호평 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게이밍 SSD는 PC를 사용하는데 있어 스트레스를 획기적으로 줄이는데 큰 도움을 주는 부품이다. 갤럭시는 다양한 용량의 SSD를 통해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가격적인 부담을 느끼는 게이머 입장에서는 갤럭시라는 선택지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2.5형 규격 SATA SSD로 NVMe 기반 M.2에 비하면 성능은 조금 낮아도 가격 대비 성능은 탄탄하기 때문이다.
XANOVA 게이밍 기어 라인업은 입출력장치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하고 있다. 게이밍 헤드셋과 마우스패드, 키보드, 마우스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게이머가 사용하기 편하게끔 설계된 것은 물론이고 화려한 감성과 직관적인 기능이 특징이다. 여러 게이밍 기어 브랜드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입소문을 타고 마니아층을 두텁게 다져나가고 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