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알파입니다. 2019 컴퓨텍스 타이베이 참가업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3번째 업체로 국내에서 키보드, 마우스, 그리고 PC 케이스 등 여러 주변기기 브랜드로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앱코 (ABK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코는 2001년 설립되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설립되어 2010년 이후, 국내 실정에 최적화된 PC케이스 류와 게이밍 장비 등을 연구, 개발, 유통하여 해당 분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올라섰습니다.
주식회사 앱코에서는 현재 HACKER, AZIO, NCORE, SUITMASTER 등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해 국내 유통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수트마스터(SUITMASTER)는 프리미엄 S.I 솔루션을 지향하는 앱코의 PC 주변기기 브랜드로, '나의 시스템이 명품을 입다'라는 캐치 프레이즈와 함께 런칭되었습니다. 현재 수트마스터 브랜드를 통해 고품격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프리미엄급 PC 주변기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수트마스터 브랜드는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 ABKO SUITMASTER 361G 칼리스토 강화유리 DOUBLING
ABKO의 SUITMASTER 중 가장 유명한 케이스라고 한다면 2017년 다나와 하반기 HIT BRAND 상품으로 선정된 SUITMASTER 361G 칼리스토 강화유리 DOUBLING가 있습니다. 팬을 사면 케이스는 덤이라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화려하면서도 우수한 가성비로 인기가 좋은 케이스입니다.
▲ ABKO SUITMASTER 헤일로 더블링 화이트 팬
수트마스터의 헤일로 더블링 120F 화이트 LED팬이 기본 4개 장착되어 팬을 추가구입하지 않고도 튜닝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는 케이스로 유명합니다. 또한 전면부, 측면부를 강화유리를 사용해 깔끔한 외관을 느낄 수 있는 케이스라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케이스입니다.
▲ ABKO SUITMASTER 340S 레베카 강화유리 스펙트럼 RGB HALO
수트마스터의 역작이라고 불리는 SUITMASTER 361G 칼리스토 강화유리 DOUBLING에 이어 올해에는 한단계 더 진화한 케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화이트 단일 컬러 LED 팬이 장착되어있었다면, 이번에는 RGB를 지원하는 헤일로 팬을 장착해 튜닝효과를 극대화했고, 전면을 모두 메쉬처리를 해서 보다 강력한 쿨링효과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 ABKO SUITMASTER 340S 레베카 강화유리 스펙트럼 RGB HALO 측면 강화유리 덮개
또한 한가지 특징은 측면 강화유리 덮개를 가드 방식을 사용해 기존에 볼트 방식에 비해 미세 균열이나 스트레스 누적, 사용 중 모서리 충격 발생 위험을 낮췄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PC 튜닝을 좋아하는 분들은 자주 여닫는 경우가 있는데 볼트를 조일때는 늘 긴장하게 되죠. 기존에 단점으로 생각되었던 부분을 보완해서 출시했다는걸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 ABKO SUITMASTER Mighty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ABKO 수트마스터는 케이스에 이어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작년 ABKO SUITMASTER Mighty 600W 80PLUS Standard 230V EU를 출시해 다시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6년 보증, 80 Plus 인증 등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스펙을 갖춰 출시를 했는데요. 이제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1W 이하의 대기전력, Active PFC 적용, 그리고 선정리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플랫케이블 적용까지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제품은 작년에 진행된 지스타 2018에서도 전시되어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유저 사양에 적절하도록 500W, 600W, 700W 총 3가지로 출시해 사양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구분해놨고, 출력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보증기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파워로 많은 유저로부터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앱코는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주변기기에서도 대단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키보드, 마우스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고, 고급 라인업인 AR 시리즈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종결자' 타이틀을 획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헤드셋의 경우 리얼 7.1채널의 헤드셋을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앱코 (ABKO)는 작년 컴퓨텍스, 지스타에 이어 올해 대만에서 열리는 2019 컴퓨텍스 타이베이에도 참가를 한다고 하는데요. 올해에는 수트마스터 (SUITMASTER) 브랜드를 중심으로 참여를 한다고 합니다. 어떤 멋진 제품들이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주 월요일부터 진행되는 2019 컴퓨텍스,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 마련될 앱코 (ABKO) 부스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글 컴퓨텍스2019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블루알파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