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미니 PC 절대 강자 ‘조텍’의 부스가 기대되는 이유 [컴퓨텍스2019]

/ 2


안녕하세요. 다나와 리포터 영댕이입니다. 매년 5월 말에서 6월초가 되면 컴퓨터 마니아들이 가장 기대하는 컴퓨텍스가 대만에서 개최됩니다. 주요 컴퓨터 부품 회사들의 본사가 주로 대만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PC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전시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미니 PC의 절대 강자로 잘 알려진 조텍도 매년 참여하고 있고 2019년에는 신제품의 전시는 물론이고 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기부 토너먼트라는 대회의 결승전이 치러질 예정입니다. 



조텍은 세계적인 IT 제조사인 PC Partner의 대표적인 유통브랜드입니다. 주로 미니 PC나 그래픽카드 그리고 게이밍 데스크톱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설계부터 생산 그리고 유통까지 담당하고 있고 전 세계 약 70여 국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조텍은 탄탄한 기술력과 자본력 그리고 대규모 자체 공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고 월 110만 대 이상의 생산력을 토대로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글로벌 IT 제조사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 PC의 명가 조텍! 미니 PC에 RTX 2070까지 탑재했다고?


조텍의 제품군은 미니 PC에서 그래픽카드로 확장되고 있는데 10년 이상의 노하우가 적용되어서 뛰어난 성능과 감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끝판왕 그래픽카드 Extreme 시리즈 외에도 팩토리 오버된 고급형 AMP 시리즈까지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조텍코리아에서 유통하고 있는 제품을 살펴보면 ZOTAC ZBOX MAGNUS EC52070D의 경우에는 미니 PC로 설계 되어있지만 엔비디아 지포스 RTX2070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게임들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ZOTAC ZBOX MAGNUS EC52070D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의 부품들로 제작되었음에도 225 x 203 x 128mm의 크기로 제작되어서 컴퓨터 주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ZOTAC ZBOX MAGNUS EC52070D의 전면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은 물론이고 USB A, C타입 커넥터와 오디오 단자 그리고 3-in-1 카드 리더기까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톱 컴퓨터와 다르지 않은 구성입니다.


external_image


미니 PC는 확장성이 부족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품은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ZOTAC ZBOX MAGNUS EC52070D의 경우에는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장치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립식 데스크톱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무선 랜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우수한 성능과 쿨링에 멋진 외형까지 갖췄다. 조텍 그래픽카드



ZOTAC GAMING AMP 지포스 RTX 2060 D6 6GB 백플레이트는 레이 트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배틀필드5와 앤썸과 같은 게임들에서 지원하는데 실시간으로 빛을 추적해서 더욱 현실감 넘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제품은 1920 쿠다코어를 가지고 있으며, 부스트 클럭은 1800MHz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3개의 Display 1.4 포트와 1개의 HDMI 2.0 포트를 탑재하고 있어서 다수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ZOTAC GAMING AMP 지포스 RTX 2060 D6 6GB 백플레이트는 강화된 9개의 팬 블레이드로 구성된 90MM 대형 쿨링팬이 2개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6mm 구리 히트 파이프와 대형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크기는 작지만 뛰어난 냉각성능을 자랑합니다.


후면에는 건메탈 색상의 백플레이트가 탑재되었는데 그래픽카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습니다.




ZOTAC GAMING AMP 지포스 GTX 1660 Ti D6 6GB 백플레이트는 팩토리 오버클럭을 통해서 더욱 성능을 끌어올린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서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조텍의 그래픽카들은 보통 3년의 AS 기간을 제공하고 구매 후 2주 안에 제품 등록시 2년 확대 보증이 추가됩니다. AS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대형 90mm 듀얼 팬을 탑재해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며, 이 제품도 건메탈 색상의 백플레이트를 장착하고 있어 후면의 열기 배출과 기판 보호, 감성까지 잡은 그래픽카드입니다. 1536 쿠다코어를 내장하고, 최대 1860MHz의 부스트 클럭을 지원하여 레퍼런스보다 우수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3개의 Display 1.4 포트와 1개의 HDMI 2.0b 포트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조텍 부스에 가면 미니PC, 게이밍PC, 그래픽카드를 모두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컴퓨텍스2019에서 조텍은 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기부 토너먼트라는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지역별 예선은 완료되었고 5월 30일 ~ 6월 1일에 그랜드 파이널이 진행되는데 한국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텍은 컴퓨텍스2019에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와 미니 PC들이 준비된다고 합니다. 조텍은 그래픽카드와 미니 PC에 매우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시장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MEK Mini 등 게이밍 데스크탑 라인업과 조텍 VR GO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조텍 VR GO는 오큘러스 리프트를 위해서 설계된 VR 백팩입니다. 실제로 VR를 체험하다 보면 케이블 때문에 행동의 제약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조텍 VR GO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거추장스럽지 않게 VR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텍스2019에서는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텍스2019에서 조텍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PC는 물론이고 그래픽카드와 VR 백팩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저는 VR 백팩과 전시와 함께 진행될 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기부 토너먼트가 기대되는데요, 과연 부스는 어떻게 꾸며져 있을지 다음 리뷰에서 실제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조텍의 부스는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 M0820에 차려질 예정입니다. 



글 컴퓨텍스2018 현지취재단 다나와리포터 영댕이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