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극한의 속도감은 여전, '소닉 포시스' 플레이 영상 첫 공개

/ 1

▲ '소닉 포시스'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소닉 공식 유튜브 채널)


세가는 작년에 ‘소닉’ 출시 25주년을 맞이해 신작 2종을 공개했다. 그 중 하나였던 ‘프로젝트 소닉 2017’의 공식 명칭과 플레이 영상이 발표되며 다시 한 번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세가는 지난 3월 16일(현지 기준),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사운드 바이 사우스웨스트 2017’ 현장에서 자사가 준비 중인 ‘소닉’ 신작 ‘소닉 포시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하고 첫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닉 포시스’는 세가가 ‘프로젝트 소닉 2017’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했던 게임이다. 제작진의 말에 따르면 ‘소닉 포시스’의 ‘포시스(Forces)’는 선과 악의 세력을 뜻하는 것이다. 이번 작품에서 소닉과 친구들은 게임 속 악역 닥터 에그맨이 세상을 점령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그럼에도 소닉은 포기하지 않고 에그맨 군대에 맞서 싸운다. 이것이 ‘소닉 포시스’의 주요 배경 스토리가 된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도 ‘소닉’은 불덩이가 떨어지는 도시 속을 활주한다. 영상을 통해 엄청난 가속도를 활용해 맵을 누비고 다니는 ‘소닉’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조금 더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부스터나 바운스 패드, 동그랗게 몸을 말고 적을 공격하는 특유의 전투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소닉’의 특징 중 하나인 ‘코인 모으기’와 ‘레드링’ 수집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소닉 포시스'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소닉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에 진행된 패널을 통해 제작진은 ‘소닉 포시스’의 플레이 스타일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3D 스타일의 ‘모던’과 2D로 고전적인 맛을 살린 ‘클래식’, 그리고 아직 공개할 수 없는 세 번째 플레이 스타일이 존재한다. 여기에 제작진은 기존에 만나볼 수 없던 색다른 플레이 캐릭터가 ‘소닉 포시스’에 등장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소닉 포시스’는 ‘헤지호그 엔진 2’라는 새로운 엔진이 탑재된다. 패널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헤지호그 엔진 2’는 빛과 그림자를 좀 더 빠르게 랜더링하는데 초점을 맞춰 게임의 비주얼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소닉 포시스’는 2017년 홀리데이 시즌에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세가가 준비 중인 또 다른 ‘소닉’ 신작 ‘소닉 매니아’가 올해 봄에서 여름으로 출시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세가 ‘소닉 팀’ 이즈카 타카시 팀장은 “세가에게 퀄리티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작년에 우리는 ‘소닉’ 게임을 가능한 최상의 퀄리티로 만들기 위한 모든 작업을 하기로 약속했다. 빠른 시간 안에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훌륭한 게임을 위해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소닉 매니아’ 역시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닉 포시즈 2017. 11. 09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세가
게임소개
‘소닉 포시즈’는 세가의 간판 캐릭터 고슴도치 ‘소닉’을 내세운 작품으로, 풀 3D 그래픽으로 그의 모험을 그려낸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시 한번 ‘소닉’이 되어, 악당 ‘에그맨’에게 정복당한 세상을 탈환하기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