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던전스트라이커 1차 CBT, 이봐? 디아블로! 난 장식품이 아니라고

/ 1


▲ 오는 27일부터 29일까치 총 3일간 첫 테스트를 진행하는 '던전스트라이크'
(영상 및 사진 제공: 한게임)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개발하고, NHN이 서비스하는 액션RPG ‘던전스트라이크’ 의 첫 테스트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던전스트라이크’ 는 1초에 최대 10회까지 타격하는 초고속 액션 전투를 한 손 조작만으로 가능케 한 쿼터뷰&핵앤슬래쉬 방식의 액션RPG다. 즉 쉽고 편한 조작과 호쾌한 액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구현해낸 것이다. 여기에 지난 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 당시, 작고 귀여운 SD 캐릭터가 다수의 적들을 핏빛과 함께 과격하게 때려눕히는 하드코어 스킬 액션을 선보여 ‘SD 디아블로’ 라는 애칭을 얻으며 많은 화제를 낳기도 했다.


▲ '던전스트라이커' 프로모션 영상

총 직업군만 19개 육박, 자신만의 캐릭터 창조가 목표

‘던전스트라이크’ 의 전직 시스템 선택폭은 다양하다. 일단 전직 직업의 수가 공개된 것만 총 19개에 육박하며,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전직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성향을 가지는 게 아니라 이전 전직의 스킬과 특성을 유지/발전시키는 형태로 성장하게 된다.


▲ 총 19개에 육박하는 전직 직업들, 이번 첫 테스트에서는 기본 직업 4종만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1차 CBT에서 유저는 ‘워리어’, ‘레인저’, ‘메이지’, ‘클레릭’ 등 총 4가지 기본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각 직업군은 철갑, 경갑, 의복, 중갑 등 각각 고유의 방어구를 장비하지만, 차후 전직에 따라 ‘여러 종류의 방어구를 장비’, ‘덫을 심거나 은신이 가능한 워리어’ 등 자신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다.

다양한 전직 시스템 외에도 게임 내 직업 등급을 통해 별도의 고위 스킬을 배울 수도 있다. 직업 등급은 노비스, 엘리트, 익스퍼트,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레전드 등 총 6단계로 나뉘며, 퀘스트나 기타 게임 내 활약에 따라 레벨 업이 가능하다.


▲ '던전스트라이커' 플레이 영상

각 직업군마다 개성 넘치는 특징을 구현

캐릭터별 특징을 알아보면 먼저 ‘워리어’ 는 장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근접 특화형 직업이다. 특히 적진 한 가운데로 돌격해 충격파를 일으켜 광역 대미지를 주거나 체력을 늘려 물약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등 타 직업에 비해 생존율이 높다. ‘레인저’ 는 석궁을 사용해 적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는 히트 앤 런에 최적화된 직업이다. 특히 화살을 여러 발 발사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죽창이 솟아나는 덫을 설치해 가까이 붙으려는 적들을 교란시킬 수도 있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약하기 때문에 근접 전투는 피하고 상대적으로 먼 거리에서 싸우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이다.


▲ 근접전의 스페셜리스트 '워리어'


▲ 원거리 저격수 '레인저'

‘메이지’ 는 번개, 불, 얼음 등 자연의 힘을 사용하는 딜러형 직업이다. 특히 체인 마법에 특화되어 적에게 마법을 중복해 사용하면 위력과 동시 타격 수가 함께 증가하면서 게임 화면 전체를 화려한 마법 공격으로 장식할 수도 있다. 체인 마법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피격과 함께 적을 뒤로 밀어내거나 멀리 나가 떨어지게 하는 등 시각적인 쾌감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클레릭’ 은 둔기와 신성 방패를 사용하는 보조형 직업이다. 1차 CBT에서 플레이 가능한 4개 직업군 중 유일하게 힐과 버프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적에게 낙인 디버프를 걸고 폭발시키는 하이브리드형 스타일의 육성도 가능하다.


▲ 체인 마법의 대미지 딜러 '메이지'


▲ 공격과 보조가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직업 클래릭

이동하는 시간을 최적화시킨 유연한 지역 구조

‘던전스트라이크’ 의 지역 구조는 크게 도시, 캠프, 필드, 던전 순서로 구분된다. 도시는 퀘스트 진행과 다른 유저와의 거래, 던전 진입에 앞서 파티를 형성할 수 있다. 캠프는 사냥터와 도시를 연결해주는 공간으로, 개인 인스턴스 공간이 형성된다. 필드는 캠프와 던전을 연결해주는 공간이자 사냥 및 채집을 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던전은 필드를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같은 단계별 구조는 도시 밖으로 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캠프 내에서 물건과 물약을 사고팔고, 누구든 초대/메시지를 보내거나 또는 난입할 수 있는 등 던전 입장에 있어 유연한 구조적 특징을 지녔다.


▲ '드래곤네스트' 에 이은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야심찬 도전이 곧 시작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아이덴티티게임즈
게임소개
'뉴 던전스트라이커'는 SD(Super Deformed) 캐릭터를 내세운 액션 RPG다. 복잡한 조작 방식과 제한적인 클래스 육성 시스템, 긴 플레이 시간 등의 장애 요인을 제거하고 액션 RPG 본연의 재미를 강...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