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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 변경키 추가와 참여도 개선, 피파온라인3 2차 테스트 구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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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 테스트 구장 친선 경기 플레이 영상


11일 오후 2시, 피파온라인3의 2차 테스트 구장이 열렸다. 서버는 라이브와 별도로 운영되며, 테스트 구장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15일까지 5일간 진행되고,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만 접속이 가능하다. 


테스트 기간은 지난 1차보다 짧지만, 시험되는 콘텐츠 양은 더 많다. 먼저 공중볼 상황을 업데이트 직후, '굿바이 공중볼 이벤트' 이전으로 적용했다. 그리고 키보드 유저를 위해 선수 변경 입력키를 별도로 설정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그리고 참여도에 따른 차이를 더 느낄 수 있도록 조정됐다. 현재 포메이션 설정에서 선수들의 참여도를 제한적으로 수정할 수 있지만, 체감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된 바 있다.


이외에도 경기 추가 시간 공격상황에서 종료 휘슬을 부는 기준이 완화됐고, 불필요한 다이빙 헤딩이 발동되지 않도록 개선됐다. 여기에 다이렉트 패스를 3회 이상 시도할 때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공이 나아가는 부분과 로빙 스루패스의 위력을 하향 처리했다.


2차 테스트 구장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테스터는 8월 1일 감독 정보를 기준으로 경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모드는 빠른 1 on 1, VS CUSTOM(vsw Friend, vs COM)'이다.


한편, 이번에도 테스터를 대상으로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스트 구장을 10판 이상 플레이한 유저는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고, 모든 문항을 답한 이에겐 2,000만 EP가 지급된다. 그리고 설문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행운의 EP카드 (5천만 ~ 2억 5천만 EP)'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2차 테스트 구장 관련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EA SPORTS™ FIFA 온라인 3 입니다.
 
2차 테스터 발표 이후 테스트 구장 소식을 많이 기다리셨을 텐데 안내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이번 2차 테스트 구장은 08월 11일(목)부터 08월 15일(월) 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빠른 시일 내에 3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전보다 짧은 기간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차 테스트는 1차 테스트에 이어 “플레이 체감”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입니다.
 
1차 테스트에서 확인된 수비수AI 와 특정 공격 패턴(로빙스루패스)에 대한 문제점들을 보완하였을 뿐 아니라
라이브 서버(본 서버)에서 많은 의견을 주고 계신 부분들도 개선 작업을 하였습니다.
 
특히 키보드로 플레이 시 선수 변경 키와 공격 키를 동일 키로 사용할 경우
공중볼 상황에서 원하는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한 개선을 검증하고자 공중볼 상황을 엔진업데이트 직후 – 굿바이 공중볼 이벤트 이전으로 적용하였으며, 이 상황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선수 변경 입력키를 별도로 설정하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외 2차 테스트 구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드리니
테스터 감독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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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테스트 일정
- 테스트 기간: 2016년 08월 11일(목) 14:00 ~ 08월 15일(월) 23:59 (총 5일간)
- 이용 시간: 테스트 기간 중 매일 14:00 ~24:00 (10시간)
※ 테스트 일정은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구장 적용 사항
1) 테스트 구장은 라이브 서버(본 서버)의 아이디(감독정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서버의 08/01(월) 기준 감독 정보를 테스트 구장에 이식
 
2) 경기 모드는 “빠른1on1, VS CUSTOM(vs Friend, vs COM)” 모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1차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① 수비AI 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라이브 서버보다 좀 더 낮게 적용된 상태입니다
② 골키퍼AI가 1차 테스트에서 소폭 하향되었습니다. 라이브 서버보다 좀 더 낮게 적용된 상태입니다
 
4) 1차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다음 내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① 슈팅 애니메이션 추가를 통한 슈팅, 특히 중거리 슛 강도 및 궤적을 수정하였습니다.
② 볼 트래핑, 패스, 슛 상황에서 발생되는 에러의 확률을 대폭 낮추었습니다.
 
5) 2차 테스트에서 아래 내용들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①-1 공중볼 상황이 엔진 업데이트 직후 - 굿바이 공중볼 이벤트 이전으로 적용되었습니다.
①-2 위 상황에서 선수 전환 등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선수 변경 키를 분리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수 변경과 공격 키가 같은 경우 공중볼 상황의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으므로,
키보드 이용 감독님께서는 꼭! 선수 변경키 분리 설정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환경 설정 > 조작 설정]에서 설정하실 수 있으며, 다른 조작 키와 겹치지 않도록 설정 부탁 드립니다.

 
② 참여도에 따른 차이/변화가 잘 느껴지지 않는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③ 경기 추가 시간 공격상황에서 경기가 종료되는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④ 불필요한 상황에서 다이빙 헤딩을 시도하는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⑤ 연속 다이렉트 패스를 3회 이상 시도할 경우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공이 이동되는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⑥ 다양한 공격 상황을 전개할 수 있도록 특정 공격 패턴 (로빙스루패스)의 위력이 하향되었습니다.
⑦ 페널티 에어리어 내에서의 파울 기준이 소폭 완화되었습니다.
⑧ 골대 방향으로 스루패스 또는 골키퍼의 땅볼 패스 시 원활한 패스가 이루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테스트 구장 페이지에서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를 별도로 다운로드, 설치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테스트 구장의 모든 정보와 플레이 기록은 라이브 서버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 테스트 구장에 변경되는 사항이 있을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3. 테스터 설문조사 및 보상
1) 설문조사
- 테스트 구장 적용 사항을 참고하시어 변경 사항을 충분히 경험하신 후(10판 이상 플레이)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 설문조사는 테스트 구장 페이지 > ‘설문조사’ 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보상
- 설문에 참여하신 모든 감독님께는 “2,000만 EP” - 08/18 (목) 지급 예정
- 10판 이상 플레이 후 열심히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의 감독님께는 “행운의 EP카드 (5천만~2억 5천만EP)” - 08/18 (목) 지급 예정
 
※ 설문조사는 테스트 기간 중 아이디당 1회만 참여 하실 수 있으며, 작성 후 수정이 불가하니 꼭! 10판 이상 플레이 후 신중하게 작성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설문조사는 테스트 구장에서 5판 이상 플레이를 하신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보상은 라이브 서버의 아이디로 지급되며, 서비스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응답 설문이나 설문과 무관한 내용을 작성해주실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구장에 대한 소식은 ‘홈페이지 > 테스트 구장 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소중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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