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모니터 추천] 다양해지는 게이밍 모니터! 이제는 커브드 제품도 출시!
2016년 블리자드에서 출시한 오버워치 게임이 FPS 유저들의 가슴에 또 한번 불을 태웠다. 기존 FPS 게임임 순위 1위인 서든 어택이 인기를 뛰어 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인기까지 뛰어넘어 당당하게 온라인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였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FPS에 적합한 게이밍 모니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FPS 게이밍 모니터의 조건은 빠른 화면 응답속도, 높은 화면 주사율이 기본이며, G-Sync, 인풋렉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적으로 들어간 제품들인데 일반 모니터와 비교하면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다. 그러나 게이밍 모니터에서도 저가형 제품은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저가형 제품의 특징은 TN 패널, 1ms 화면 응답속도, 144Hz 화면 주사율이며, 고가형 제품의 특징은 TN패널 또는 광시야각 패널, G-Sync, 편리한 모니터 스탠드, AutoGame 모드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적으로 내장되어 있다.
그러나 2016년에 출시되는 게이밍 모니터는 기존 보다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에는 일단 화면 비율이 16:9인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화면 비율이 21:9이면서 커브드 기능까지 가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리고 게이밍 모니터라면 TN 패널을 많이 사용했지만 1ms 응답속도 대신에 광시야각 패널도 현재 많이 사용중이다. 그리고 최근 큐닉스 제품군에서 AHVA 패널을 사용하면서 응답속도가 1ms인 제품을 출시하여 이슈가 되고 있다. 7월 19일 이후 배송되는 제품이라서 아직 반응이 크지 않지만 게이밍 모니터를 아는 사용자라면 신기한 제품인것은 확실하다.
그럼, 현재 판매되는 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FPS에 사용하기 좋은 게이밍 모니터에 어떤것이 있고, 오버 드라이브 기술이 들어간 제품은 어떤건지 알아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