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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 업데이트 분석, 시련의 방과 일일미션 대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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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텐츠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아이마


아이마가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발을 내딛었다.


24일, 아이마는 정기 점검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 시련의 방과 일일 미션 대개편을 비롯한 패치 내역을 게시했다. 관련 공지에는 업데이트는 물론 게임 내 문제 수정과 신규 이벤트까지, 근래 들어 가장 많은 콘텐츠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여러 이슈 중 핵심은 단연 시련의 방과 일일미션 개편이다. 두 콘텐츠는 오늘 점검 이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해 유저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시련의 방은 15개 스테이지가 추가, 총 30층으로 확장됐다. 여기에 클리어 시간에 따른 추가 보상이 지급되며, 이전과 달리 스테이지를 선택해 공략할 수 있다. 게다가 최종층 공략에 성공한 유저에게는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하는 '종결자' 칭호를 부여한다.



▲ '시련의 방' 개편 사항


시련의 방 개편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조건은 20레벨 이상의 모든 캐릭터이며, 시련의 방에 도전한 모든 유저는 가디언 상자 10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그리고 직업별 상위 랭킹 50위에게는 게임 헤드셋과 사운드 카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일일 미션은 달성 조건과 수행 가능 레벨이 변경됐다. 그리고 50레벨 부터 수행할 수 있는 신규 일일 미션이 추가됐고, 달성도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점검 이후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 어려움 난이도 추가, 신규 탈 것 업데이트와 각종 오류가 수정됐다. 24일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은 관련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각이 다른 액션 MMORPG 아이마 입니다.

03월 24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캐릭터]
- 검사, 마법사, 궁수의 기본 공격으로 인한 마나 흡수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검사와 궁수의 모든 스킬과 검사/궁수의 가디언 스킬의 마나 사용량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위장술 스킬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검사의 기본 공격 속도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검사, 마법사, 야수전사, 암살자의 기본 공격에 띄우기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공격의 띄우기 공격으로 공중에 뜬 몬스터는 바닥에 떨어진 후 다른 기본 공격에 의해 바로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 궁수의 기본 공격에 흐트러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궁수: ‘차올리기’ 스킬의 쿨타임이 1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암살자 가디언 스킬인 ‘와일드 퍼니셔’의 ‘원한의 일격’과 ‘뱅퀴시 마스터’의 ‘거대 봉술’ 스킬을 대시로 회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속성 전설 아이템
- 신규 전설 아이템인 ‘신성한 제왕의’ 무기와 ‘얼어버린 파괴자의’ 무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성한 제왕의’ 무기 아이템은 신성 공격력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 ‘얼어버린 파괴자의’ 무기 아이템은 얼음 공격력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의 어려움 난이도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강화 수치 확장
- 기존 1 ~ 20까지 설정된 아이템 강화 수치가 1~25로 확장됩니다.
- 1~10강화 단계의 아이템은 능력치 변경이 없습니다.
- 점검 전 보유하고 있는 11 강화 이상의 아이템은 확장된 강화 수치에 맞게 강화 단계가 변경됩니다.


- 변경되는 강화 수치를 기준으로 강화 세트 효과도 확장되었습니다.
(+9, +11, +12, +14, +15, +16, +17, +18, +19, +20, +21, +22 세트 효과 추가)
- 강화 수치 확장으로 +11 이상 강화 단계의 강화 성공 확률이 상승하였습니다.
- 변경되는 강화 수치는 무기와 방어구 장비 아이템에만 적용되며, 탈리아의 성물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3. 강화 보조제
- 아이템의 강화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중급/상급 강화 보조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중급/상급 강화 보조제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 강화 시 기본 성공 확률을 15%/30%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탈리아의 성물 아이템과 무기, 방어구 장비 아이템 강화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공 확률이 100% 미만인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일 이하와 전설, 신화 아이템 등 강화 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수량이 달라집니다.
- 중급 강화 보조제 아이템은 일반 필드와 미로 던전, 테린의 탑,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 보통/어려움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급 강화 보조제 아이템은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 어려움 난이도에서 획득하거나 캐시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중급/상급 강화 보조제를 사용하여도 강화가 실패할 수 있으며, 강화 실패 시 기존과 동일하게아이템이 파괴됩니다. (+10강화 이상의 무기/방어구 장비 아이템과 모든 단계의 ‘탈리아의 성물’ 아이템)

4. 드롭율 상향
- 보통 난이도의 ‘죽음의 성채’, ‘카브리엔의 무덤’ 던전의 드롭율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보통 난이도의 ‘죽음의 성채’, ‘카브리엔의 무덤’ 던전에서 드롭되는 ‘고대의 서’와 ‘유물’ 아이템의 드롭 갯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환영의 무덤’, ‘티리온의 묘실’, ‘망각의 성소’의 제작 재료 드롭율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우르진’ 지역과 ‘글라키스’ 지역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율이 매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테린의 탑’에 있는 ‘탑 관리자’가 혼돈의 정기를 드롭할 확률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 ‘테린의 탑’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율이 매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5. 탈것 아이템 추가
- 새로운 탈 것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탈것에 대한 획득 방법과 효과는 아래 표와 GM매거진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6. 그 외
- 캐릭터 생성 시 기간제 아바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4레벨 달성 시 주어지는 선물 상자의 아바타는 삭제되었습니다.)
- 48레벨 유일 장신구 아이템의 제작 필요 숙련도가 1등급에서 2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50레벨 전설 장신구 아이템의 제작 필요 숙련도가 1등급에서 3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성한 붉은 정기’의 제작에 필요한 결정의 수량과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무색 결정 200개 > 무색결정 75개 + 붉은색 결정 25개)
- ‘신성한 푸른 정기’의 제작에 필요한 결정의 수량과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무색 결정 150개 > 무색결정 75개 + 파란색 결정 25개)
- 장비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제작 재료의 상점 판매 가격이 기존의 50% 수준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전투]
- 저레벨 구간의 전투 난이도와 구조가 변경되었습니다. 
- 1~25레벨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공격속도/스킬 쿨타임 감소 버프 효과: ‘초심자의 가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초심자의 가호’는 1~25레벨 캐릭터 주변에 생성되는 오브젝트로 이동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심자의 가호’ 효과는 레벨이 올라갈수록 버프의 효과가 조금씩 감소합니다. 
- ‘헤르텐 성 지하’ 던전이 삭제되고 이벤트 전투를 통해 ‘아레니우스’를 처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헤르텐 성 지하’ 입구 부근의 지형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헤르텐 성 지하’입구 근처에서 로그아웃한 캐릭터는 임의의 위치로 이동되었습니다.)
- 베른 평원의 몬스터 배치와 패턴이 변경되고 이벤트 전투가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을 받는 대상이 붉은색으로 반짝이도록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내 캐릭터가 공격을 받을 때 화면이 번쩍이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던전/몬스터]
1. 시련의 방 개편
- 개편된 시련의 방은 총 3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 레벨은 10레벨로 동일합니다.
- 1스테이지부터 순서대로 진행되던 기존과 달리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정해진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클리어 시간에 따라 특수 보상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보상으로 주어지던 시련의 방 주화는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으며, ‘전투 안내원’ NPC를 통해 시련의 방 주화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련의 방 주화 상점은 2016년 03월 31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3월 31일 이후 시련의 방 주화는 일반 아이템으로 구분되어 상점에 골드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 어려움 난이도 추가
-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의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 보통 난이도에 없던 새로운 공격 패턴이 추가되고, 몬스터의 저항 수치와 체력/방어력/데미지/쿨타임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제자리 부활 횟수가 2회로 제한되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더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안전한 장소에서 부활'을 선택하면 '죽음의 성채'와 '카브리엔의 무덤' 입구에서 부활합니다. ('죽음의 성채'의 보통 난이도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중간 지점에 있는 부활석에서 부활합니다.)
- 기존의 보통 난이도와 동일하게 던전을 발견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이미 던전을 발견한 경우 ‘던전 매칭’ 기능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보통 난이도와 입장 제한 시간을 공유하며, 보통 난이도를 입장한 경우 입장 제한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어려움 난이도를 입장할 수 없습니다.

3. 그 외
- ‘요정의 숲’ 지역 몬스터의 그래픽이 개선되었습니다.
- 슈퍼 아머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는 노란색 테두리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를 기준으로 10M 이내에 접근하는 몬스터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인식 거리가 증가합니다.
- 캐릭터를 기준으로 5M 이내에 접근하는 몬스터의 이름이 투명하게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타겟팅된 몬스터는 이름이 투명하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테린의 탑’과 ‘미로 던전’ 입장 화면에 표시되는 적정 레벨이 해당 지역의 몬스터의 레벨을 기준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요정의 숲 지역의 하피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드레스덴 지역의 궁병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쓰러짐 효과가 있는 공격을 받아 쓰러져 있는 몬스터가 조금 더 일찍 일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퀘스트]
1. 일일 퀘스트 
-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고레벨 일일 퀘스트의 내용과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2. 일일 미션
- 기존 일일 미션의 달성 조건과 수행 가능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보상은 동일합니다.)
- ‘채집 30회’와 ‘몬스터 100마리 사냥’, ‘시련의 방 도전 1회’의 수행 가능 레벨이 10~49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련의 방 도전 1회’의 달성 조건이 ‘시련의 방 1개 스테이지 클리어’로 변경되었습니다.
- ‘환영의 무덤’ 일일 미션은 삭제되었습니다.
- 50레벨부터 수행 가능한 신규 일일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미션 달성도 160점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고급 가디언 상자 3개)



[기타]
1. UI 개편
- 2차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면 별도의 메시지 없이 바로 캐릭터가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를 시도하면 자동으로 카메라 시점이 줌인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퀘스트를 수락하거나 보고할 때 진행중인 퀘스트의 이름이 더 잘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퀘스트 자동 이동 등 시스템 가이드에 대한 표시가 변경되었습니다.
- 궁수의 가디언 명령에 대한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중 시스템 가이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중 레벨업을 하면 전투가 종료된 후 레벨업 보상 상자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원의 버프 효과를 숨길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니맵의 우편, 월드맵 등의 아이콘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매칭’과 ‘결투장/전장 입장’ 버튼이 미니맵 내부로 이동하였습니다.
- 몬스터의 HP게이지가 작게 변경되었습니다.
- ‘탈리아의 성물’ 아이템을 +7 이상 강화할 경우 시스템 메시지로 강화 성공에 대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 통합 알림창
- 게임 중 발생하는 여러 행동을 한 개의 UI에서 볼 수 있는 통합 알림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업적 달성, 이동진 발견, 결투장/전장, 우편, 친구, 아이템 획득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그 외
- 캐릭터 생성 후 ESC버튼을 눌러 이벤트 씬을 스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캐시샵]
- 상급 강화 보조제 아이템이 캐시샵에 추가되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캐시샵 업데이트 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이벤트]
- 시련의 방 개편 기념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개편된 시련의 방에 도전하고 참여 보상과 랭킹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카브리엔의 무덤’, ‘죽음의 성채’ 어려움 난이도의 드롭율이 2배로 증가합니다. (일부 제작 재료와 영혼석 아이템은 드롭 개수도 2배로 증가합니다.) 
- 새로운 탈것을 획득하고 자랑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오류 수정]
- 검사: ‘전진 가르기’ 스킬 사용 중 방향키 입력에 대한 반응이 늦게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암살자: ‘암살 투척검’ 스킬 설명에 분노 회복에 대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스턴 상태에서 해제된 후 임의의 장소로 순간이동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장에서 커맨드 단축키를 이용해 회복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장에서 궁수와 암살자의 가디언 스킬이 상대방을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못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련의 방’에서 토템을 설치할 경우 몬스터가 늦게 등장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브리엔의 무덤’ 입구에서 입구 기둥으로 올라갈 수 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량성 아이템을 분해하거나 거래할 때 분해/거래가 완료된 아이템의 아이콘이 남아있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보자 가이드 중 ‘공격’과 ‘대쉬’에 대한 조작 가이드가 여러 차례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 설문조사 팝업이 노출되는 순서가 낮은 레벨부터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내 설문조사 버튼을 클릭할 때 보상에 대한 팝업이 잘못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경험치 획득에 대한 시스템 메시지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탈것 등록 후 즐겨찾기(하트) 체크 버튼이 바로 갱신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체화면’ 모드에서 다른 윈도우 창으로 이동한 후 돌아오면 출력되는 동영상의 사이즈가 변경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해상도를 변경할 때 버프 UI의 위치가 임의의 위치로 이동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해상도에 따라 전장 UI의 위치가 달라지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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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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