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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연출도 액션도 환골탈태, 세븐나이츠 2 체험기
'세븐나이츠 2'는 전작이 가지고 있던 장점을 최대한 계승하기 위해 4인 캐릭터를 필드에서 함께 전투하는 시스템을 차용했다. 선택한 4명의 캐릭터가 전장에서 함께 이동하며 동시에 전투를 진행한다. 한 번에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는 한 명이지만 좌측 상단의 초상화를 누르면 조작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할 수 있다. 지난 시연 때는 태그 전투로 진행되었지만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바뀌는 것이 장점이다
2018.11.17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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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바람의 나라: 연, 90년대 감성에 편의성 더했다
이제 넥슨이 그 추억을 모바일로 소환한다. ‘바람의 나라’를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을 오는 2019년 선보이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여기에 11월 15일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8’에도 시연버전을 내놓으며 게이머를 찾았다. 과연 ‘바람의 나라: 연’은 모바일에서도 모든 게이머들의 ‘공통분모’가 될 수 있을까?
2018.11.16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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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크아 M, 애초에 원작부터 모바일 안성맞춤이었다
넥슨에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는 각별한 게임이다. 지금도 회사를 대표하고 있는 ‘다오’와 ‘배찌’가 탄생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물풍선 대전이라는 가벼운 게임성은 남녀노소를 모두를 끌어들이기에 충분했다. 외모는 귀엽지만 20년 넘게 ‘캐주얼게임 터줏대감’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장수한 타이틀이기도 하다
2018.11.16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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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벨트스크롤과 킹오파 궁합은 찰떡, KOF 올스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는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구경해보고 플레이해봤을 만큼 인기 있는 타이틀이다.'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넷마블이 'KOF' 타이틀을 활용해 제작한 횡 스크롤 액션 RPG다. 'KOF'가 격투게임이 아니라는 점이 심히 우려되었지만, 결과물은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다. 오히려 고전 벨트 스크롤 액션게임에 'KOF' 등장인물을 등장시키고 시리즈 특유의 시스템들을 녹여내 새롭게 해석한 작품이었다
2018.11.16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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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테일즈위버M, 사라진 ‘에피소드 1’ 부활 반갑다
2002년에 등장한 ‘테일즈위버’는 오랫동안 국산 RPG를 즐겨온 팬들에게 각별한 작품이다. 완성도 높은 배경음악에 ‘룬의 아이들’과 ‘포리프’에 기반을 둔 흥미로운 스토리, 그리고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앞세웠다. 2000년대 당시 국내 온라인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방식이라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줬다
2018.11.16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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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완벽하게 담았다, 원작 초월 이식한 '블소 레볼루션'
지스타 현장에서 체험해 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원작이 가지고 있던 모든 정체성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겨온 게임이다. 원작이 자랑하던 그래픽과 콘텐츠, 경공과 무공 등의 액션 시스템과 대전게임 못지않은 '비무'까지 전부 완벽하게 모바일에 담아냈다. 오히려 너무 똑같이 담아내서 당황스러울 정도였다고나 할까? 새로운 작품이 아니라 이식작이라고 착각할 정도였다
2018.11.1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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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쿼터뷰 MMORPG에 배틀로얄을? A3 스틸 얼라이브
넷마블이 이번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A3: 스틸 얼라이브'는 배틀로얄을 주요 콘텐츠로 내밀었다. 배틀로얄과는 도저히 안 어울릴 것 같은 모바일 MMORPG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장르를 선택했다. 어떻게 구현했을까 의문이 드는 가운데 '지스타 2018' 현장에서 'A3'를 플레이해 봤다. 헌데 이게 왠걸, 아무래도 안어울릴 것 같던 두 장르가 생각보다 괜찮은 시너지를 내고 있었다
2018.11.15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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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모바일에서 더 세련된 '마비노기'를 만났다
유저들의 추억을 제대로 겨냥한 게임이 바로 ‘마비노기 모바일’이다. 원작의 다양한 생활 콘텐츠와 전투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겼다는 말은 한동안 ‘마비노기’를 떠나있던 게이머까지도 혹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번 지스타 2018 현장에서 드디어 ‘마비노기 모바일’을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능했다. 과연 ‘마비노기 모바일’은 그 시절 추억과 재미를 고스란히 살리고 있을까?
2018.11.1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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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하운드, 마영전 이후 오랜만에 느낀 데브캣의 손맛
사냥 본능에 충실한 온라인 신작이 온다. ‘마비노기 영웅전’을 바탕으로 한국에 ‘온라인 액션 RPG’ 시대를 연 데브캣 신작 ‘드래곤하운드’가 그 주인공이다.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드래곤하운드’의 핵심 사냥이다. 여러 유저가 힘을 합쳐 거대한 용을 사냥하는 실감나는 액션을 보여주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8.11.1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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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그래픽과 액션, 뻔한 특징이지만 '트라하' 수준은 달랐다
넥슨이 이번 ‘지스타 2018’에서 얼굴로 밀고 있는 게임은 모아이게임즈에서 만든 모바일 MMORPG ‘트라하’다. 행사가 진행되는 4일 내내 대도서관, 테스터훈 등 유명 개인방송진행자를 초청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도 갖고, 시연도 대규모로 진행한다. 넥슨 부스에 여러 가지 게임이 출품되지만, 그 중에서도 ‘트라하’가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셈이다
2018.11.1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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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울 생각은 접어라, 공포에 충실한 어드벤처 ‘콜 오브 크툴루’
뭇 ‘크툴루 신화’ 팬들의 기대를 모은 게임 ‘콜 오브 크툴루’가 지난 10월 30일 발매됐다. 이 작품의 장점은 원작이 되는 ‘크툴루 신화’의 분위기를 충실히 묘사해낸 점, 그리고 전통적 어드벤처 게임 특유의 탐색과 대화를 통한 단서 수집의 재미를 잘 살린 점이다. 그러나 이를 제외하면 부족한 콘텐츠 다양성과 볼륨, 미진한 그래픽이 발목을 잡는다
2018.11.14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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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에 몰린 수십만 게이머, 콘텐츠 만족하고 있을까?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로스트아크'는 꽤나 잘 만들어졌다.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치밀하게 짜여진 세계관과 흥미로운 스토리라인, 거기에 계산적이고 정교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액션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방대한 콘텐츠와 깔끔한 스토리 라인은 덤이다. 물론 상대적으로 심심한 초반 구간이나 유치한 대사 등 팬들이 꿈꾸던 완벽한 모습의 MMORPG는 아니지만,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할 만한 완성도를 보여줬다
2018.11.13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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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밥이 차고 넘치는, 언더테일 차기작 '델타룬' 체험기
이번에 공개된 '델타룬: 챕터 1'은 아직 데모에 가까운 버전임에도 한 편의 짧은 게임을 완결시켰다는 느낌을 주었다. 전작을 계승하면서도 한층 더 정통 RPG에 가깝게 발전된 전투와 장애물, 퍼즐 등과 끝을 알 수 없는 깊이 있는 세계관까지 전작이 가지고 있던 장점을 빼놓지 않고 재조합했다. 어쩐지 소름 돋는 분위기와 아름다운 OST는 덤으로 말이다
2018.11.06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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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NPC 없는 폴아웃76, 외롭고 지루한 폐품수집 게임
핵전쟁으로 파괴된 세상에서 생존과 모험을 다룬 ‘폴아웃’ 시리즈 최신작 ‘폴아웃 76’이 11월 14일 발매를 앞두고 테스트에 돌입했다. ‘폴아웃 76’은 시리즈 최초로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직접 해본 ‘폴아웃 76’은 다소 실망스럽게 느껴졌다. 부실한 스토리에 단순 반복적인 콘텐츠만 있는 게임이 되지 않겠냐는 불안이 감돌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그 예상은 상당 부분 들어맞고 말았다
2018.11.06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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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쉽에 군함계 암살자 '잠수함'이 등장했다
‘월드 오브 워쉽’이 곧 유저에게 수중을 열어 줄 것으로 보인다. 11월 1일부터 시작한 할로윈 기념 이벤트 모드 ‘심연의 공포’에서 처음으로 잠수함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금 당장은 이벤트 모드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유저 반응이 좋다면 정식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그리고 직접 플레이한 잠수함은 하루 빨리 추가되는 것이 기다려 질 정도로 특별한 느낌을 줬다
2018.11.05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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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데드 리뎀션 2, 대본이 짜여진 서부 영화
오랜 기다림 끝에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발매됐다. 약 3일 만에 8,2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평단에서도 만점 세례가 이어졌다. 그야말로 ‘레드 데드 리뎀션 2’ 열풍이 전세계를 강타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실제로 게임 첫 인상은 완성도가 높은 정교한 게임이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게임을 하면서 조미료 없는 음식을 먹은 것처럼, 미미한 아쉬움이 내내 가시지 않았다. 직접 서부에서 무법자로 살아가는 자유도를 기대했는데, 실제로 게임은 잘 만든 영화 한 편을 보고난 듯 했던 것이다
2018.11.02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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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폰으로 하니 더 바쁜 농경생활, 스타듀 밸리 모바일
'스타듀 밸리'는 귀농에 대한 환상만을 게임 속에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방대한 콘텐츠, 정감 가는 그래픽, 다양한 숨겨진 요소들로 스팀에서 줄곧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명작 인디게임으로 오랫동안 군림해왔다. 그런 작품이 최근 모바일로 새롭게 출시됐다. 평소 외할머니의 배추, 고추 농사를 도와드리던 기자가 모바일을 통해 처음 접한 '스타듀 밸리'는 평범한 힐링 게임이 아니라 진짜 재밌는 '갓겜'이었다
2018.10.31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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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마블 배틀라인, 카드게임+오목='쉬움'
지난 10월 25일에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 ‘마블 배틀라인’은 색다른 규칙을 앞세운 게임이다. 겉모습은 다양한 ‘마블’ 영웅을 앞세운 ‘카드 게임’이지만, 그 속을 자세히 살펴보면 오목이나 빙고가 생각나는 ‘라인’ 공격이 있다. 카드 게임에 ‘오목’을 접목해 상대적으로 쉽게 만든 것이다
2018.10.3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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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창세기전 모바일, 원작 고증 아쉽지만 만듦새는 좋다
지난 25일 출시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걸린 유저들의 기대는 적지 않았다. 다행히도 이번 작품은 꽤 잘 만들어졌다. 쉴 새 없이 뭔가를 해야할 만큼 수많은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잘 짜여있으며, 화려한 전투 연출과 전략적 요소부터 새롭고 참신한 시스템 등 흔한 양산형 게임과는 확실히 달랐다. 다만, 원작 고증 측면에선 이번 작품도 미숙한 부분이 많았다. 만약 '창세기전'을 기대하고 온 팬이라면 충분히 실망할 수도 있는 작품이었다
2018.10.29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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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불편한 조작감 씹어먹는 라전무 위엄, 프렌즈레이싱
'프렌즈레이싱'은 상당히 도전적인 작품이라 볼 수 있다. 그동안 2D로만 구현하던 카카오 캐릭터를 3D로 만들었다는 점, 퍼즐이나 보드게임이 아닌 레이싱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출시됐다는 점 등 기존 작품들과는 상당히 차별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니, 레이싱게임으로서 만듦새는 조금 어설픈 편이었다. 하지만 캐릭터게임으로 다가간다면 가볍게 즐기기엔 나쁘지 않은 훌륭한 작품이었다
2018.10.22 1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