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게임사들이 너도 나도 함께 하는 이벤트 기간이 있습니다. 신년, 설, 추석, 여름과 겨울방학… 그리고 10월 말 핼러윈데이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시기 역시 추석과 크리스마스 사이 공백 중간에 위치했기에, 예년까지만 해도 게임업계는 핼러윈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호박, 박쥐, 마녀 등 커스텀 아이템을 선보이기도 하고, 특별 할인에 나서기도 했죠
    2023.10.27 17:37
  • 작년 1월에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가 약 2년만에 마무리됐습니다. MS는 지난 13일, 영국 경쟁시장청(CMA)이 인수합병을 승인한 직후 ‘인수 완료’를 공식 선언했죠. 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는 게임을 넘어 IT 최대 빅딜로 관심을 모았지만, 진행이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와의 소송, 영국 경쟁시장청 반대 등으로 인해 7월 18일까지였던 인수 종료 일정이 연기되기까지 했죠
    2023.10.20 17:34
  • 20년 동안 자사 플랫폼 배틀넷을 고수하던 블리자드가 최근 활발한 타 플랫폼 진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진출은 진작 시작했고, 오버워치 2와 디아블로 4는 스팀에, 내년부터는 액티비전블리자드의 대형 타이틀이 Xbox 게임패스로도 나올 예정입니다. 블리자드의 이러한 행보는 실적 악화를 타파하려는 시도이자, MS 인수 과정에서 여러 플랫폼 업체에 10년 간 제공하겠다는 공약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2023.10.13 17:52
  • 지난 29일, 제19회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우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스트리트 파이터 5 종목에서 김관우 선수가 얻은 금메달 이후 두 번째 금메달이었죠. 이후로도 다른 경기들이 마무리되며 대한민국은 아시안게임 첫 공식 e스포츠 종목에서 금메달 2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며 출전한 전 종목에서 시상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023.10.06 18:02
  • 지난 23일(국내시간), 유니티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결국 신규 요금제를 수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유니티 퍼스널 요금제에 추가 요금을 부과하지 않고, 퍼스널 이용 조건 상향과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스플래시 화면 사용 요구 조건도 없앤다고 밝혔죠. 사실 이는 많은 게이머 및 개발자들이 예상한 결과였습니다
    2023.09.29 10:00
  • 지난 19일 출시된 P의 거짓이 예상 외의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독창성은 다소 부족하지만,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서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PC 버전 기준 메타크리틱에서 전문가 평점 82점을 기록했고, 스팀에서도 유저 평점 '매우 긍정적(2,875개 중 87%가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2023.09.22 17:10
  • 엔진업계 양대 강자 중 하나인 유니티에 대한 업계 민심이 불타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신규 요금제 ‘유니티 런타임 요금’ 추가로 인한 반발 때문인데요. 심각한 적자 문제를 안고 있던 유니티인지라 어느 정도의 인상은 예견됐지만, 생각보다 그 파장이 컸습니다
    2023.09.15 17:44
  • 지난 7일, 2023 지스타 참가사가 공개됐습니다. 올해 지스타는 참가 부스만 3,250개로 역대 최대 규모인데요, 여기에는 엔데믹 이후 첫 지스타라는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참관객 관리에도 100% 온라인 사전예매 방식을 사용하는 등 다소 변경이 생겼죠. 이는 사회문제로 떠오른 무차별 테러 등을 방지하는 안전장치입니다
    2023.09.08 17:08
  • 2023년 상반기만 하더라도 ‘올해의 게임’ 수상은 젤다의 숨결 티어스 오브 킹덤, 디아블로 4, 파이널 판타지 16, 스타필드, 마블 스파이더맨 2 등의 각축전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주류였습니다. 하지만 이 판도는 두 달 사이 완벽히 뒤집혀 버렸죠. 게다가 출시일이 확정되거나 깜짝 출시를 예고한 게임들이 늘어나며 정말 한 치 앞도 모른다는 말이 걸맞는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2023.09.01 18:10
  • 지난 24일, 크래프톤이 다크 앤 다커 IP 모바일게임 글로벌 라이선스를 독점 취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익히 알려져 있듯이 넥슨과 법적 공방을 진행하고 있는 IP이기에, 상당히 이례적이고 놀라운 소식이었습니다. 크래프톤이 이 민감한 시점에 계약을 체결한 이유는 다크 앤 다커의 잠재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2023.08.25 17:10
  • 세월은 변했지만 게임에 대한 일부의 인식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회문제가 포함된 강력 사건의 원인들이 얼마만큼의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게임중독’이었듯 말이죠. 게임메카 무협객 님의 “어떻게 된게 발전이 없네요. 10년전에도… 20년전에도... 데자뷰를 보는것 같습니다”라는 댓글이 딱 들어맞는 요즘입니다
    2023.08.18 17:19
  • 게임계 최대 법적공방 중 하나였던 위메이드와 액토즈소프트의 갈등이 화해 분위기로 돌아서며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가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 2, 3 라이선스 사업 독점권을 5년간 보유하고, 그 대가로 매년 1,000억 원 라이선스 비용을 위메이드에게 지불한다는 계약이 체결되며, 오랜 시간 이어져온 갈등 관계가 마침내 협력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2023.08.11 17:08
  • 사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출시 전까지 여러모로 우려가 많은 게임이었습니다. 국내 MMORPG, 특히 2023년 신작 시장은 이미 과포화 상태였고, SF는 주류가 되지 못한다는 의견까지 겹치며 흥행에 회의적인 시각이 많았죠. 출시 직전까지 신규 월드를 2개나 추가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몰렸지만, 눈만 감았다 떠도 신작이 출시되는 멀티플랫폼 MMORPG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지는 못할 것이란 전망도 있었습니다
    2023.08.04 16:46
  • 최근 사회가 각종 강력사건이나 갑질논란 등으로 하루하루 혼란스럽습니다. 그 가운데 게임계에서도 기가 막힌 일이 벌어졌습니다. 지난 22일, 원신 2023 여름축제에 폭탄 테러가 예고된 사건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현장에 폭탄은 없었고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았으나, 몇 천 명에 달하는 방문자들이 큰 위협을 느꼈고 행사 주최측인 호요버스 역시 막대한 물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2023.07.28 15:54
  • 블리자드 2023년 2분기 실적발표로 다시 한 번 디아블로 4의 흥행력이 입증됐습니다. 디아블로 4 성과를 바탕으로 블리자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3.8% 증가했습니다. 디아블로 4가 성공했다는 지표는 6월 출시 직후에도 공개된 바 있는데요, 앞서 해보기 출시 5일 뒤인 6월 7일에는 블리자드 게임 중 동기간 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타이틀에 등극했고, 6월 6일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한화로 약 8,4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2023.07.21 17:14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