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개발자 실수로, ‘피코 파크 클래식’ 영구 무료 배포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피코파크 클래식 무료화 공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피코파크 클래식 에디션 무료화 공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스팀에서 일시적으로 무료 배포됐던 피코 파크 클래식 에디션(Pico Park: Classic Edition)이 영구적으로 무료화 됐다.

피코 파크 클래식 에디션은 일명 ‘우정 파괴 게임’으로 알려진 피코 파크(Pico Park)의 출시 초기 버전이다.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외에는 콘텐츠 측면에서 피코 파크 1편과 큰 차이가 없다. 최근 온라인 멀티 플레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었는데, 이에 앞서 지난 9월 13일 일주일 간 무료로 배포되기도 했다.

다만 일주일이 지나도 게임은 다시 유료로 전환되지 않았다. 이에 개발자가 지난 5일 스팀 공지를 통해 “스팀에서 한번 무료로 전환된 게임은 다시 유료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몰랐다”며, “영구적으로 게임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어 “무료 버전을 재밌게 즐겨주시고, 피코 파크 1편과 2편도 해보시길 바란다”고 유쾌한 반응을 남겼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한시적 100% 세일이 아니라 아예 무료로 바꿨었구나”, “개발자 입장에서는 눈물 나겠네”, “오히려 유쾌하게 대응하니까 본편도 사주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피코 파크 2016년 4월 28일
플랫폼
PC
장르
기타
제작사
테코파크
게임소개
피코 파크는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퍼즐 게임이다. 협동 플레이를 통해 스테이지에서 열쇠를 획득하고 다음 레벨로 나아가는 스테이지 모드와 무한 퍼즐 풀이를 즐길 수 있는 엔드리스 모드, 다른...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