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페이스북 재패한 ‘시티빌’, 아이폰 진출

/ 1


▲ iOS로 출시되는 `시티빌 홈타운`

페이스북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징가의 소셜 게임 ‘시티빌’ 이 iOS(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전용으로 리메이크되어 애플 앱스토어 정복에 도전한다.

‘시티빌’ 의 iOS 버전은 ‘시티빌 홈타운’ 이라는 이름으로, 도시가 아닌 지역 사회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레이어는 건물을 짓거나 꾸밀 수 있으며, 시민들의 이름을 지어주거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소셜 게임의 특성을 살려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와 상호 작용을 하거나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다.

‘시티빌 홈타운’ 의 전체적인 게임 외관이나 플레이 방법, 커뮤니티 기능 등은 페이스북의 ‘시티빌’ 과 동일하며, 페이스북에서의 친구 목록을 불러올 수 있는 등 기존 유저들을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작년 12월 2일 페이스북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시티빌` 은 출시 한 달만에 월간 사용자 8,420만 명을 돌파하며 `팜빌` 이 세운 기록을 뛰어넘었으며, 이후 출시 42일째인 지난 13일(현지시간)에는 월간 사용자 1억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소셜 게임임을 입증한 바 있다.

‘행잉 위드 프랜즈’ 에 이은 징가의 두 번째 오리지널 모바일 게임인 ‘시티빌 홈타운’ 은 이르면 이번 주 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시티빌’ 은 조그만 마을을 가꿔 나가며 대도시로 만들어나가는 소셜 게임이다. 기본적인 구조는 농장 경영 게임 ‘팜빌’ 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게임 내에서 친구를 모아야만 종합병원이나 경찰서, 시청 등 각종 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