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폴아웃 4 공략] 메인 퀘스트 4편, 납치범을 찾아라

/ 1





사무실에 도착하면 ‘발렌타인’은 아들의 납치범을 찾는 주인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가지를 물어본다. 위 사진에 보이는 모든 선택지를 골라, ‘발렌타인’에게 납치된 아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자.


 
‘발렌타인’은 아들을 납차해간 인물의 인상착의를 듣고 ‘켈로그’가 의심스럽다고 말한다. 이어 ‘켈로그’의 집이 이 도시에 있으니 함께 가자고 제의한다. ‘발렌타인’을 따라가자.


 
‘켈로그’의 집에 도착해도 문이 잠겨있어 들어갈 수 없다. 내부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문을 열수 있는 열쇠를 찾아야 한다. 이에 ‘발렌타인’은 ‘다이아몬드 시티’의 시장에게서 ‘켈로그’의 집 열쇠를 얻어와야 한다고 말한다.


 
먼저 마을 한가운데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시장 집무실까지 올라가자.


 
시장은 자신의 집무실에서 창문 밖을 바라보고 있다. 본래 열쇠를 얻기 위해서는 시장의 부탁을 들어주거나 높은 매력수치로 설득해야 한다. 하지만 이외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바로 소매치기로 열쇠를 훔치는 것이다. 먼저 위 사진처럼 뒤에서 접근한 뒤 저장하자. 그 뒤 R3를 눌러 은신을 한 뒤 X(엑스) 버튼을 눌러 열쇠를 훔치자. 그러면 그의 소지품창에 있는 ‘켈로그의 집 열쇠’가 보이는데, 이 아이템을 가져오면 된다. 만약, 열쇠를 훔치다 들켰다면, 세이브 파일을 불러와 다시 시도하자. (-_-) 참고로 민첩과 인지가 6레벨 이상이면 거의 들키지 않는다.


 
열쇠를 열고 ‘켈로그’의 집 안으로 들어가자. 그러면 책상 아래쪽에 버튼이 보이는데, 이를 누르면 벽이 열리면서 숨겨진 방이 드러난다.


 
숨겨진 방안에는 잡동사니와 특이한 담배가 하나 있다. 이 담배를 주운 뒤 ‘도그밋’에게 보여주면 ‘켈로그’가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너만 믿을게 친구!
 


‘도그밋’을 따라 이동하면 버려진 낚시터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서 재털이 위에 놓여진 담배 한 개비를 획득하자. 그 뒤 ‘도그밋’에게 냄새를 맡게 하면 또 다른 곳으로 안내한다.


 
다음으로 안내한 곳은 한 ‘레이더’의 시체가 있는 곳이다. 이곳엔 피가 묻은 붕대가 하나 놓여져 있다. 이를 ‘도그밋’에게 보여주자. 그러면 또 다시 다음 장소로 안내한다.


 
다음 장소로 가는 길에 ‘야오과이’라는 곰의 방사능 돌연변이 생물체가 나온다. 공격력이 강한 대신 방어력이 낮으니 샷건을 들고 V.A.T.S를 이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야오과이’를 지나 ‘구울’ 몇 마리를 사냥하면서 이동하면 사진에 보이는 장소에 도착한다. 부서진 로봇 옆을 살펴보면 또 다시 담배 한 개비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도그밋’에게 보여주면 최종장소로 안내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