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동양온라인, 소셜게임 `양마을` 앱팩토리에 오픈


동양온라인은 NHN이 서비스하는 앱팩토리에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양마을’을 1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마을’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앱게임으로 동물을 기르고, 농작물을 심고 재배한 후 수확물을 한 단계 높은 작물로 교환하는 등 농장 운영과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농장 경영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육성의 재미를 마음껏 경험할 수 있으며 물물교환을 기본으로 교환, 선물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친구와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현되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하 SNG) 기능을 잘 활용한 것이 장점이다.

동양온라인 게임사업팀 심호규 본부장은 “‘양마을’을 통해 국내 SNG 서비스를 시작하여 추후 다양한 장르의 SNG를 런칭 할 예정이다. 웹게임에서 SNG를 넘어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시장을 넓혀나가는 동양온라인의 성장을 주목 바란다.”라고 밝혔다.

‘양마을’ 게임 플레이 방법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블로그, 미투데이, 카페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amehamasng)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NHN에서 서비스하는 소셜 앱스 앱팩토리는 SNG로 온라인상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게임으로 더욱 발전시켜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로 네이버에서는 블로그, 미투데이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 다운로드 후 친구 등록 시 블로그, 미투데이의 친구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게임 플레이도 함께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육성시뮬, 소셜게임
제작사
석세스코퍼레이션
게임소개
'양마을: 행복한 동물 농장'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동물을 기르고 농작물을 심고 재배한 후 수확물을 한 단계 높은 작물로 교환하는 등 농장 운영과 육성의 재...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