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워해머 40K MMO, 블리자드와 엔씨 개발자 50% 이상

/ 1

[관련기사] ▶판타지와는 다르다! 워해머 40K MMO 영상 전격 공개

THQ 산하 비질 게임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워해머 40K: 다크 밀레니엄(이하 다크 밀레니엄)`이 E3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다크 밀레니엄`은 워해머의 SF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MMO로 종족간의 강렬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메카는 E3 둘째날인 16일, 비질 게임스의 조 마듀레이라 프로듀서와 데이비드 아담스 스튜디오 총괄자를 만나 `다크 밀레니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이들은 인터뷰를 통해 ‘아직 개발중인 관계로 구체적인 정보를 밝힐 수 없는 점을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며 아직 개발 중인 게임임을 강조했다.


▲비질 게임스의 조 마듀레이라(좌) 프로듀서와 데이비드 아담스(우) 스튜디오 총괄 

다크 밀레니엄`은 어떤 계기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나? `다크 사이더스`에 집중하던 중 게임스 워크샵을 통해 `워해머`의 온라인 판권을 획득했다. 우리들이 `워해머`의 굉장한 팬이고, 절대 다른 곳에 줄 수 없다고 판단해 MMO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워해머` 고유의 특징을 통해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그런 게임들 만들고 싶다.

MMO 개발에 경험이 있는가? 물론이다. 스튜디오의 50% 이상의 인력이 블리자드나 엔씨소프트에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때문에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크 밀레니엄`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 디테일한 부분은 말씀드릴 수 없다. 다만 `워해머 40k`의 거대한 세계관을 적극 반영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설정 등이 게임의 차별화된 요소가 될 것 같다.


▲한번 몰입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워해머 40K의 세계관

아시아에서는 `워해머`의 대한 인식이 높지 않다. MMO라면 아시아 시장도 굉장히 중요한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 지 궁금하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이 크고 중요한지는 잘 이해하고 있다. 때문에 여러 나라 오피서들을 통해 피드백을 받으려고 계획하고 있다. 우리는 `다크 밀레니엄`을 `와우`와 같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세계관으로 구현하되, 너무 하드코어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게이머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할 것이다.

`워해머 판타지`를 소재로 한 EA미씩의 `워해머 온라인`이 생각보다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인은 너무 광범위해 딱 잘라 설명하긴 힘들 것 같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게임의 비중이 너무 PVP 쪽으로만 쏠리지 않았나 싶다. 또, `워해머`의 매력적인 설정을 이용자들이 경험을 하는 데 있어 유기적으로 연결하지 못한 부분도 크다고 본다.

현재 개발 진행 상황이 궁금하다. 프로젝트는 3년 전 5명으로 시작했고, 약 1년 반 전부터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아직 갈 길이 멀기 때문에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없는 점 이해 바란다.

게임 진행 방식이 궁금하다. 공개된 동영상에서는 TPS 형태의 게임성을 언 듯 보였다.  기존 MMORPG들을 보면 화면에 작은 캐릭터들이 나와 주고 받는 형태의 싸움이 주를 이뤘다. 이것도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지만, 액션의 즐거움을 느끼기에는 확실히 부족하다고 본다. 이에 `워해머`의 모든 무기(원거리 포함) 등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콘솔의 느낌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PS느낌의 게임플레이 화면

MMO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다투는 대결 구도와 스토리를 즐기는 구도로 나누어진다고 본다. `다크 밀레니엄`은 어떤 쪽을 선호하나? 어느 한쪽에 집중하진 않을 것이다. 양쪽에 밸런스를 맞춰 이용자들이 충분한 경험을 할 수 있게끔 만들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 해봤나? 물론이다. 처음 `리니지2`를 접했을 때 북미쪽 게임들과 스타일이 너무 달라 참 흥미롭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아이온`의 경우 아시아와 북미 스타일 모두가 잘 조화가 된 글로벌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조 마두레이라는 `마블 코믹스`의 만화가 출신으로 알고 있다. 혹시 `다크 밀레니엄`에서 캐릭터 성향이나 전체적인 아트 스타일을 본인만의 방식으로 변형한 경우가 있는가? `다크 사이더스` 같은 경우 모든 비주얼에 관여를 한 건 맞다. 하지만 `워해머`는 게임스 워크샵의 고유한 비주얼이 있기 때문에 내 스타일을 굳이 고집할 생각은 없다. 그만큼 `워해머`의 비주얼은 너무나 매력적이다.


▲조 마두레이라가 디자인한 `다크 사이더스`

한국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사실 이야기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데 못해서 답답하다. 앞으로 차근차근 흥미롭고 놀라운 정보를 공개할 테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 꼭 최고의 게임으로 보답하겠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RTS 워해머 40K의 MMORPG 버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