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4부. 벨렌-까마귀의 횃대 4편

/ 1

 
목적지는 여관이다. 근처에 공고 게시판이 있으니 서브퀘스트 진행을 원한다면 참고하자.


 
여관 안으로 들어가 2층으로 올라가자. 


 
2층 방에 있는 몽상가에게 말을 걸자.


 
몽상가에게 시리와의 추억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모두 말해도 되며, 짧게 한 가지만 말해도 된다.


 
대화가 끝나면 의식이 시작되고, 이를 통해 다음 퀘스트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퀘스트를 위해 로즈마리와 타임 이라는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입구로 이동하면 바로 컷신이 출력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부랑자와 전투가 시작된다. 레벨이 높지 않은 만큼 포위 당하는 것만 주의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반격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랑자 모두 처리하면 졸탄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졸탄과 대화를 마치면 1층에서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아이템도 많으니 모두 챙기자.


  
모든 단서를 살펴봤다면 다시 졸탄에게 가자. 



이제 조사를 통해 찾은 수첩 내용을 바탕으로 단델라이온을 추적해야 한다.  


 
졸탄과 이야기하다 보면 단델라이온의 행방과 관련된 인물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자. 건물 밖으로 나와 노비그라드 성곽을 벗어나자. 만나야 하는 인물들은 크게 2분류로 나눌 수 있는데, 성곽 밖 2명과 성 내부 고위층 거주공간에서 3명이다. 제일 먼저 엘리할을 찾자. 엘리할은 영광의 관문에서 왼쪽 방향의 집안에 있다. 퀘스트 마커를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단델라이온에 대해 최대한 많이 물어보도록 하자.


 
다시 영광의 관문으로 가자. 관문 오른쪽에 빨레가 널린 집이 목적지다. 근처에 다가가면 자동으로 컷신이 출력되며, 이벤트가 시작된다.




  
위기에 빠진 여자를 구해줘야 하는데, 방법은 수하들을 죽이는 법과 돈을 대신 갚는 법, 그리고 말로 구슬리는 법 3가지다. 필자는 말로 구슬리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여성과 대화를 끝내면 노비그라드 내에서 빠른 이동을 통해 주교광장으로 돌아가자.


 
주교광장에서 북쪽 방향으로 올라가면 로사 바 아트레(이하 로사)의 집을 찾을 수 있다. 집에 들어갈려고 하면 닐프가드군에 의해 저지 당한다.


 
졸탄에게 로사와 관련한 정보를 들어 두었다면 검술교관이라 거짓말을 할 수 있다. 검술교관을 선택하면 바로 건물 내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이외에는 절벽을 타고 올라가야 한다. 


 
닐프가드군을 따라가자. 


 
방안으로 들어간 뒤 검 장식장에 있는 연습용 목검을 줍자. 장비할 수는 없고 퀘스트 아이템으로 표시된다.



계속해서 닐프가드군을 따라가자.


 
로사를 만날 수 있다. 이후 검술 대련이 진행된다.


 
로사의 공격패턴은 강한 휘두르기 3번이다. 첫 번째 공격에 반격을 사용하거나, 3번의 공격을 모두 피하고 짧은 회피를 사용하여 뒤를 잡아 공격 하자.


  
로사의 체력이 3분의 1정도로 줄어들면 전투가 종료 된다.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자.



대화 종료 후 2차 전투가 시작된다. 공격 패턴은 이전과 같지만, 체력을 모두 깍아야만 전투가 종료된다.


 
이후 다시 대화가 진행된다. 대화 도중 추가 검술 지도 서브퀘스트도 받을 수 있다. 중요한 퀘스트는 아니니 메인퀘스트 위주로 진행하겠다.


 
대화를 진행하다 보면 시간 제한이 있는 선택지가 출력된다. 


 
이 후 두 여자에게 단델라이온에 대하서 물어볼 수 있다. 또한 현재 정세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대화가 끝나면 건물 밖으로 나와 정면에 보이는 큰 건물로 향하자. 퀘스트 마커에도 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