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위쳐3 공략] 메인퀘스트 4부. 벨렌-까마귀의 횃대 3편

/ 1
 
이후 트리스와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대화를 진행하다 보면 마녀사냥꾼이 습격한다.


  
전투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반격과 쿠엔 혹은 이르덴을 적절히 섞어가며 싸우면 된다. 또 이그니로 견제하며 전투를 벌이는 것도 좋다. 


 
처지한 적에게서는 무기와 음식 혹은 연금술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무게가 꽤 나가니 참고하자.


 
창고 밖으로 나오면 상인이 기다리고 있다. 약간의 위협으로 추가금액을 얻을 수 있다. 시작 전 선불로 받았더라도 돈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퀘스트가 끝나면 트리스와 대화를 할 수 있다. 트리스 호감도와 관련된 선택지가 많으니 신중히 고르자. 다만 ‘위쳐 3’는 트리스와 예니퍼 중 한 명만 공략할 수 있으니, 이를 감안해서 선택하자.
 


이제 몽상가를 만나야 한다. 몽상가가 있는 위치는 퀘스트가 진행된 곡식창고에서 매우 가깝다. 건물을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 이동하면 두 블록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몽상가의 집으로 들어가면 NPC 한 명이 말을 건다. 대화를 끝내고 집으로 들어가자.


 
몽상가는 2층에 있다. 가는 도중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굉장히 많다. 아이템은 음식과 잡동사니 위주이며, 간혹 연금술 재료 혹은 제작법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전부 확인한 후 2층으로 이동하자.


 
계단 아래쪽을 꼭 살펴보자. 비싼 물 한 병을 얻을 수도 있다.
 


몽상가를 찾으면 퀘스트가 갱신된다.다락으로 올라가자. 다락은 바로 왼쪽에 위치해 있다.


 
다락으로 올라오면, 가구와 상자들이 보인다. 아이템을 챙긴 뒤 표식을 아드로 바꾸자.


 
위쳐 센스로 주변을 둘러보면 숨겨진 문이 보인다. 아드를 사용하면 숨겨진 문을 열 수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넓은 방을 있는데, 그 곳을 위쳐 센스로 살펴보면 한 장의 그림과 인형을 발견할 수 있다. 또 주변 사물을 살펴보면 다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림을 얻은 뒤 소지품 창에서 살펴보자. 그 뒤 다시 몽상가가 자던 방으로 내려오자.


 
몽상가가 자고 있는 곳 주변을 살펴보면 문이 보이는데, 이 안에 요람이 있다. 요람에 가기 전에 문 뒤에 위치한 상자를 잊지 말자.


 
요람에 인형을 넣으면 갑자기 문이 닫힌다. 그 문을 살펴보면 또 다시 한 장의 그림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림을 주워 소지품 창에서 확인하자.


 
그 뒤 1층으로 내려와 계단 옆쪽을 보면 지하로 갈 수 있는 문이 있다. 문을 열고 내려가자.


 
지하로 내려오면 정면에 오븐이 보인다. 상호작용 하기 전에 방을 먼저 둘러보자.


 
오븐을 보던 방향에서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아드 표식으로 부술 수 있는 벽이 있다. 부수기 전에 오븐 먼저 살펴보자.


 
오븐을 살펴보면 고들링 한 명을 만날 수 있다. 대화를 진행하자.


 
고들링을 집에서 쫓아내거나 협상할 수 있다. 필자는 협상을 하는 쪽을 택하였다.


 
고들링과 대화가 끝나면 왼쪽 벽에 아드 표식을 사용하자. 아드로 벽을 부시면 너머로 들어갈 수 있다.


 
벽 너머에서는 조금의 돈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플로렌과 같은 주화는 모아서 노비그라드 중앙에 위치한 은행에서 크라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집 밖으로 나가 처음 들어올 때 말을 건 NPC와 다시 이야기 하자. 사실을 말할지 거짓말을 할지 선택할 수 있다. 


 
몽상가가 이동한 곳으로 가자. 미니 맵을 참고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