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닌텐도, 코드네임 스팀 6월 한국어 정식 발매

/ 1

▲ '코드네임: 스팀' 패키지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는 시뮬레이션 슈팅게임 ‘코드네임: 스팀’을 한국어로 6월 4일 정식 발매한다.

‘코드네임: 스팀’은 증기 기관이 매우 발달한 가상의 시대를 배경으로, 지구를 침략하려는 에일리언을 물리치는 특수부대 ‘스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기에 전황을 파악하고 행동을 결정하는 텐제 시뮬레이션 파트와 TPS 두 가지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스팀’ 대원인 헨리, 존, 라이언 등 부대원 12명을 조작하며 각종 미션을 수행한다. 각 미션은 최대 4명의 대원만이 전투에 참가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팀원 구성이 중요하다. 각 대원은 뭉쳐있는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거나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적을 유인하는 등 서로 다른 무기를 들고 있다. 이런 무기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최대한 활용해야 전투를 보다 쉽고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또한, 모든 대원은 한 미션에서 한 번씩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은 방어력을 올려 주는 것부터 적에게 큰 대미지를 주거나, 앞쪽에 지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하다.
 
이 게임은 대원이 행동할 때 마다 일정한 양의 스팀이 소모된다. 이 스팀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잠복 공격인 ‘오버워치’를 발동할 수 있다. ‘오버워치’는 스팀을 일정량 이상 남긴 상태로 턴을 종료하면 발동되는 기술로, 숨어있다가 적이 다가오면 기습하는 시스템이다. 다만 적들도 ‘오버워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정권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코드네임: 스팀’은 스토리를 즐기는 캠페인 모드 이외에도 다른 사람과 대전을 하는 베르수스 모드가 있다. 무선 통신이나 인터넷 통신을 이용해 가까운 친구와의 대전은 물론, 온라인 대회를 통해 세계의 플레이어와 대결할 수 있다.
 
‘코드네임: 스팀’은 6월 4일 3DS로 발매되며, 가격은 44,000원이다.








▲ 게임 스크린샷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인텔리전트시스템즈
게임소개
‘코드네임: 스팀’은 인텔리전트게임스에서 개발한 턴제 전략 게임으로, 스팀펑크풍 세계관에서 외계인과 싸우는 ‘링컨’ 대통령의 이야기를 다룬다. 게임 방식은 턴제 전투에 3인칭 슈팅을 더한 것으로, 플레이어는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