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영상] 던전앤파이터에 필드를 더하다, 횡스크롤 액션 RPG '아이마'

/ 1




자유롭게 '가디언'을 바꿔, 세 가지 모드를 전부 즐길 수 있습니다


키보드로 조작하는 횡스크롤 게임은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필드 사냥과 파티 플레이가 핵심인 'MMO'를 더하면 어떨까요? 이 두 가지를 접목한 횡스크롤 액션 RPG '아이마'가 화제입니다.


'횡스크롤 게임'이란 게임 진행이 좌우로 한정되는 장르입니다. 대표 인기 게임으로는 '던전앤파이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횡스크롤 게임의 맵은 마을과 던전 두 가지로 구성되는데요. 아이마는 답답한 던전 대신 광활한 '필드'를 추가, 넓은 땅에서 많은 유저들과 파티 사냥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마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콘텐츠는 '전직'과 비슷한 성격의 '가디언'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번 전직하면 직업을 바꿀 수 없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데요. 이에 반해 아이마는 레벨 초기화나 다른 패널티 없이 자유롭게 '가디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은 직접 변신하거나 소환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화려한 이펙트와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마는 지난 3월 8일 파이널 테스트를 종료하고, 오픈 베타 테스트를 준비 중입니다. 이에 오늘은 게임의 재미를 미리 느낄 수 있도록, 아이마의 모든 정보를 담은 '개발자 특별 인터뷰 영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간단한 특징부터 가디언까지 한눈에 확인하세요. 더불어 '아이마 가디언 플레이 영상'도 보여 드립니다. 과연 가디언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 게임은 황새가 아닌 개발자가 물어다 줍니다, '아이마' 인터뷰 영상(출처: 공식 홈페이지)



▲ 마법소녀처럼 '가디언'으로 변신 혹은 소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