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재미와 실리를 동시에 챙긴다! 검은사막의 '낚시' 콘텐츠

/ 1


▲ 재미와 실리를 동시에 취할 수 있는 검은사막의 '낚시'

'검은사막'의 물가에 낚싯대를 드리우면, 금세 통통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낚은 물고기는 요리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다른 이에게 팔아 이익을 취해도 된다. 또한 낚시를 하면 경험치가 주어져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도 있다. 

낚시를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낚싯대가 필요하다. 낚싯대는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게 된다. 새로운 낚싯대가 필요하다면 각 마을의 나루터지기에게 구입하거나 하우징 '도구 공방'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낚싯대를 장착한 뒤에는 습지, 개울가, 강, 바다로 나아가 느긋하게 낚시를 즐기면 된다.

낚싯바늘을 던지고 약 1분여를 기다리다 보면 반응이 온다. 이때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더 눌러 본격적으로 낚아 올릴 채비를 해야 한다. 이어서 움직이는 게이지가 나타났을 때, 게이지가 세 번 왕복할 때까지 타이밍에 맞춰 [스페이스 바]를 눌러 게이지가 오른쪽에 오게끔 하면 성공이다. 여기까지 무난하게 진행했다면 마지막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A, S, D, W 중 표시된 커맨드를 순서대로 눌러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등급이 높은 어종일수록 입력해야 하는 커맨드가 늘어난다.

낚은 물고기는 가격 보증 기간이 있어 그전에 처리해야 한다. 보증 기간이 지난 물고기는 폐기 처분된다. 가공의 '말리기'를 사용해 건조한다면 가격 보증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 단, 건조한 물고기는 가치가 조금 떨어진다.


▲ 미니게임을 성공해야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 낚싯대를 장착하면 현재 어장 자원량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서는 플레이어가 낚시를 많이 하는 지역일수록 해당 지역의 어류 자원량이 줄어든다. 자원량이 낮아질수록 낚시에 소요되는 시간도 길어진다. 어류 자원량은 낚싯대를 장비하면 해당 지역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월드맵을 열어 영지 자원 정보로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

그리고 낚시가 가능한 물가 근처에는 낚시꾼이 종종 있다. 이들과 이야기해보면 근처 물가에 서식하는 특정 물고기를 가져와달라는 부탁을 한다. 원하는 물고기를 가져다주면 '낚시꾼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준다. 증표 5개를 모아서 다시 낚시꾼에게 가져가면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해준다. 대개 각종 버프를 주는 해산물 요리나 떡밥이 주를 이루지만, 좋은 등급의 물고기가 낚일 확률이 높아지는 '낚싯대'나, 보물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고가에 거래되는 '주화' 등으로 교환해주기도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