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작 4종 출시 연기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6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크로노 오디세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크로노 오디세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가 내년 4분기로 출시일이 연기됐다.

해당 소식은 6일 카카오게임즈 실적발표를 통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이어 진행된 컨퍼런스콜을 통해 “치열한 글로벌 경쟁 상황이나 수준을 고려해 출시일을 재조정했다”며, “늘어난 개발 기간만큼 완성도와 차별성에 대한 허들을 높여 안정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덧붙였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엔픽셀 자회사 크로노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MMORPG 신작이다. 코스믹 호러를 연상케 하는 아트 디자인, 방대한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재미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지난 6월 유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구체적인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본래 연내 출시 예정이었으나, 내년으로 출시가 밀리며 약 1년 가량 발매가 늦춰졌다.

크로노 오디세이 외 일부 타이틀도 출시일이 조정됐다. 연내 출시 예정이었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MMORPG 신작 프로젝트 Q와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C가 내년 2분기로 연기됐다. 내년 1분기 발매 목표였던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역시 같은 해 4분기로 출시일이 바뀌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 하반기 신작 2종을 출시한다. 오는 9월 크루세이더 퀘스트 제작진이 개발한 도트 액션 RPG 가디스 오더를 시작으로, 4분기 중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IP를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SM 게임 스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픽셀
게임소개
'크로노 오디세이'는 에픽 판타지 MMORPG로, 특수 조직‘이드리긴’이 12명의 신들에게 대항해 거대한 전쟁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방대한 스토리와 세계관, 사실적인 그래픽, 랜덤 던전, 대규모 RvR 콘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