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악마의 재림! 문명5 신규 확장팩 `신과 왕` 공개

/ 1


▲ 올 봄 발매되는 `문명 5` 의 확장팩 `신과 왕` 로고

2K게임즈는 지난 16일(북미 시간) 프락시스게임즈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5’ 의 신규 확장팩 ‘신과 왕(Gods & Kings)’ 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문명 5’ 의 확장팩 ‘신과 왕’ 은 새로운 문명과 위인 추가가 핵심이다. 추가되는 신 문명은 북아프리카의 튀니스만 북 연안에 건설되었던 도시 국가 카르타고를 비롯 네덜란드, 마야, 켈트 등 총 9개국이며, 로마 제국의 점령군에게 대항했던 이케니족의 부디카 여왕을 비롯 월리엄 1세, 파칼 대왕 등 위인 9명의 가상 시나리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로마의 멸망, 중세 시대, 빅토리아 시대 등 세 가지 역사 시나리오와 27가지의 신 유닛, 13개의 새로운 건축물, 9개의 신 불가사의도 추가된다.

‘문명’ 시리즈는 세계 3대 게임 개발자로 유명한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위대한 문명 중 하나를 경영/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방대한 각 문명을 세심하게 구현해낸 게임성과 강한 중독성으로 ‘풋볼 매니저’, ‘마이트앤매직’ 시리즈와 함께 세계 3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릴 만큼 큰 인기와 함께 두터운 팬 층도 확보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0년 ‘문명 5’ 의 출시에 맞춰 ”문명하셨습니다”, “간디 유혈사태” 등의 신조어가 인터넷을 중심으로 발생하면서 숱한 화제를 몰고 왔다. ‘문명 5’ 는 지난해 8월 다운로드 콘텐츠로 대한민국 문명과 세종대왕을 추가했으며, 일본과의 외교 문제로 민감한 East sea를 동해로 표기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열렬한 지지를 받기도 했다.

‘문명 5’ 의 공식 확장팩 ‘신과 왕’ 은 올 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 `신과 왕` 원화 및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5'는 '문명'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지형을 사각이 아닌 육각으로 나누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발전된 그래픽,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