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포켓몬 Z-A에는 피카츄의 ‘똥’이 고민인 NPC가 있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7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포켓몬 레전드 Z-A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포켓몬 레전드 Z-A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 레전드 Z-A에서 반려인들이 공감할 법한 많은 내용이 등장해 관심을 받고 있다. 포켓몬들이 단순히 독특한 생명체가 아니라, 실제 반려동물과 유사하게 배변질환 문제를 가질 수도 있고, 플레이어의 인식 이상으로 동물과 유사하다는 점이 확인돼서다.

이런 요소들은 도시에 존재하는 다양한 NPC이나 사이드 퀘스트 등을 통해 묘사됐다. 한 NPC는 “피카츄가 평소보다 응가를 많이 해서 걱정”이라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사들의 고충을 담은 듯한 대사를 남겼다. 더불어 어떤 NPC는 “야생 포켓몬들의 배설물을 치우고 있다”는 대사를 남기기도 했다.


포켓몬 레전드 Z-A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 포켓몬 레전드 Z-A 스크린샷 (사진출처: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기존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포켓몬의 배변활동 등은 도구 중 하나인 ‘비료’나 도감의 내용을 통해서만 우회적으로 표현됐다. 하지만 이에 대한 트레이너나 인간들의 고충 혹은 우려가 직접적으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각에서는 포켓몬에 대한 다양한 묘사가 추가된 본작에 대해 ‘몰입감이 높아졌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한편, 이것이 주목을 받아 관련 내용이 일본이나 한국의 SNS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유저들로부터 큰 공감을 샀다. 피카츄의 배변문제에서 시작된 이야기가 털빠짐 문제나 고스트 타입 포켓몬의 관리, 각 포켓몬들의 산책 여부 등으로 확장되는 경우도 있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켓몬 레전드 Z-A 2025년 3분기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프리크
게임소개
포켓몬 레전드 Z-A는 6세대 칼로스 지방 미르시티가 배경이다. 핵심 전설의 포켓몬은 '지가르데'이다. 게임에는 포켓몬 X/Y 핵심 전투 시스템 '메가진화'가 구현된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