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무패행진' 맨유, 뉴캐슬 상대로 상승 곡선 이어갈 수 있을까

/ 1
▲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3위를 기록중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한국 시각으로 12월 27일(토) 0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이하 뉴캐슬)의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경기가 맨유의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다.

맨유에게 2014년 하반기는 특별했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것과 달리 12월 이후 상승 곡선을 그리며 리그 3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비록 1위 첼시, 2위 맨시티와 승점 차는 크게 벌어져있지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만으로도 의미가 깊다. 지난 시즌 '명문 클럽'의 이름이 무색할 만큼 뒤처졌던 것에 비하면 확실히 나아진 모습이다.

다만, '박싱데이' 일정이 문제다. 매년 프리미어리그 소속 팀은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혹독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맨유는 이번 시즌, 리그 컵 조기 탈락과 유럽 대항전 비출전으로 주 중에 경기를 치르는 일이 드물었다. 물론 맨유는 매년 치러진 박싱데이에 익숙해져 있지만 반 할 감독이나 올 시즌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한 선수들에게는 낯선 일정이다. 뉴캐슬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토트넘, 스토크시티, 예오빌 타운과의 경기까지 고려해야 한다.

맨유는 지난 주말에 펼쳐진 아스톤 빌라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6연승 행진은 마감되었지만, 7경기 동안 무패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부상자가 하나둘씩 복귀하고 있다는 것도 맨유에게는 호재다. 지난 경기에서 팔카오는 풀타임을 소화했고, 디 마리아는 교체로 복귀전을 치렀다. 루크 쇼도 이번 경기에 복귀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맨유가 선택할 수 있는 전술적 다양성이 커졌다. 이번 경기에서도 맨유가 무패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캐슬은 6승 5무 6패로 리그 9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세 경기에서 1득점 9실점, 3연패를 기록하며 수렁에 빠졌다.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주력 멤버들의 연이은 부상 이탈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오베르탕, 애런스, 아바이드 등 많은 선수가 결장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웨인 루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웨인 루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강화 / 10레벨)
 
피파온라인3에서 루니는 골 결정력, 스피드, 몸싸움 등 최전방 스트라이커에게 필요한 능력을 고루 갖춘 선수다. 준수한 속도와 몸싸움으로 인한 뛰어난 돌파력을 갖췄으며, 중거리 슛과 발리 슛을 가리지 않는 득점력까지 함께 보유했다. 특히, 14시즌 루니는 모든 능력치의 밸런스가 높아 전천후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