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별들의 전쟁' 엘 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 1
▲ 2014-15시즌 첫 엘 클라시코

한국 시간으로 10월 26일(일) 새벽 1시,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프리메라리가 9라운드 경기가 레알 마드리드 홈 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즌 첫 ‘엘 클라시코’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상승세가 무섭다. 지금까지 13경기에 출장해 20득점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그는 2014 피파 발롱도르 수상이 유력한 상태다. 시즌 개막 전 비슷했던 라이벌 리오넬 메시와의 피파 발롱도르 배당률 비교도 2배 이상 앞서고 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이러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지난 리버풀전에서 이른 교체 아웃을 결정했다. 여기에 미드필더 진영의 핵심인 토니 크로스도 함께 불러들였다. 이 둘의 체력을 아껴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 총력을 가하려는 목적이다.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목표로 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경기를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무실점,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라이트백 다니엘 알베스의 노쇠가 눈에 띄지만, 헤라르드 피케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조직력이 좋다. 또한,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공격진의 화력도 돋보인다. 지금까지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는 총 15득점을 합작, 복귀 예정인 루이스 수아레스까지 합쳐진다면 레알 마드리드 수비 입장에선 상당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양 팀의 공격을 수비진이 어떻게 막느냐가 관건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비등한 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고 있지만, 어느 한 쪽의 집중력이 흐트러진다면 대량 득점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강화 / 10레벨)
 
레알의 에이스 호날두는 피파온라인3에서 최정상급 공격수다.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에 골 결정력, 크로스, 헤딩 등 어떤 면을 봐도 흠 잡을 곳이 없다. 호날두의 트레이드마크인 드리블은 물론, 몸싸움에도 능하기 때문에 최전방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만능 공격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유득모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