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메즈스킬 특화 탱커 '디아블로'

/ 1
▲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디아블로는 높은 생명력을 가진 탱커로 구현되어 있다. 매번 부활을 거듭해 돌아오는 컨셉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적용, 적에게 죽임을 당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다. 강인한 생명력을 바탕으로 전투를 이끄는 디아블로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혼을 흡수해 체력을 강화하는 ‘디아블로’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은 영혼을 수집해 디아블로를 점점 강하게 만들어준다. 영혼 하나당 최대생명력이 5씩 증가하며 돌격병을 처치하면 한 개, 영웅을 처치하면 열 개를 얻을 수 있다. 영혼은 최대 100개까지 수집할 수 있으며, 최대치에 도달한 뒤 죽으면 그 동안 모았던 영혼이 모두 사라지는 대신 바로 부활한다.

검은 영혼석은 특성을 통해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먼저 ‘영혼 포식’ 특성은 최대 생명력 5와 초당 생명력 재생량 0.1을 추가로 증가시킨다. 그리고 다른 특성인 ‘영혼 훔치기’에 투자하면 ‘압도’를 사용할 때마다 5개의 영혼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다.


▲ 검은 영혼석의 효과를 올려주는 영혼 포식과 빠른 영혼 수집을 위한 영혼 훔치기


팀의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하는 궁극기

디아블로는 탱커로 구현되어있지만 궁극기를 통해 팀의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할 수 있다. 먼저 ‘번개 숨결’은 전방으로 3.5초 동안 번개를 내뿜어 모든 적에게 큰 피해를 준다. 사용하는 동안 번개의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지옥 폭풍' 특성에 투자해 최대 사거리를 늘릴 수 있다. 그러나 사용 도중에는 움직일 수는 없고, 기절 효과에 의해 취소된다는 약점을 안고 있다.

또 다른 궁극기인 ‘종말’은 전장에 존재하는 모든 적 영웅을 공격한다. 시야에 보이지 않는 적 영웅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발동 시 주변 적들에게 피해와 기절 효과를 준다. 그러나 처음 생성된 위치에서만 피해를 주고, 발동하기까지 3초의 시간이 필요해 단독으로 사용하긴 어렵다.


▲ 종말과 번개 숨결은 높은 피해량을 보유하고 있다.


▲ 사용 순서 : 압도(E) -> 암흑의 돌진(Q) -> 화염 발구르기(W) -> 번개 숨결(R)


디아블로와 어울리는 영웅들


▲ 좌측부터 아눕아락, 레가르, 레이너

아눕아락의 ‘잠복 돌진’과 ‘꿰뚫기’는 다수의 적을 기절시킬 수 있다. 아눕아락이 먼저 ‘잠복 돌진’을 사용해 적을 기절시키면, 디아블로는 적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잠복 돌진’과 ‘꿰뚫기’에 연계되는 '종말'은 아눕아락의 부족한 대미지를 보충한다.

접근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레가르의 ‘번개 보호막’은 디아블로와 궁합이 잘 맞는다. 여기에 가장 많은 회복수치를 가진 ‘선조의 치료’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높은 디아블로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레이너는 기본 공격력은 강하지만 생존 스킬의 효율이 높지 않다. 디아블로의 ‘압도’와 ‘암흑의 돌진’은 적을 강제로 이동시킬 수 있는 스킬로 레이너를 노리는 적을 멀리 떼어놓을 수 있다.


다양한 외형의 디아블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디아블로는 세 종류의 추가 스킨이 구현되어 있다. 이 중 10레벨 달성 시 얻을 수 있는 마스터 외 두 종은 배틀 코인과 골드를 필요로 한다.


▲ 심연의 잠복꾼을 모티브로 한 심해어 디아블로 (9,000 배틀코인)


▲ 가시 갑옷이 돋보이는 마스터 디아블로 (영웅 레벨10 달성, 10,000골드)


▲ 영화 '퍼시픽 림'을 오마쥬한 카이조 디아블로 (4,500 배틀코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전투를 벌이는 AOS 게임이다. 이전까지 '블리자드 도타', '블리자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