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포토] 게임 찢고 나왔네! 차이나조이 코스어 모음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0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10여년 전만 해도, 지스타와 차이나조이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게임쇼인데, 게임보다는 아리따운 부스 모델들을 내세워 관람객의 시선을 끄는 데 집중한다는 것이었죠. 당시 지스타는 '걸스타'라는 별명으로, 차이나조이는 현지에서 '차이 나이 자오'라고 불렸습니다. 직역하면 '브래지어를 찢다'라는 뜻인데, 당시 부스 모델들이 경쟁적으로 가슴골을 노출하던 풍경을 풍자한 별명이었습니다. 

지스타도 그렇지만, 차이나조이 역시 몇 년 전부터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부스 모델의 노출과 활동 기준을 엄격하게 내세우기 시작하며 그런 모습이 점차 사라지더니, 그 자리를 코스어라 불리는 게임 코스프레 모델들이 완전히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게임쇼를 찾는 이들의 코스플레이 수준도 점차 상승해, 게임 속에서 막 뛰쳐나온 것 같은 이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차이나조이 2025에서도 이러한 코스어들의 모습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예 일부 부스는 코스어 활동을 메인 콘텐츠로 삼는 경우까지 있었습니다. 게임메카는 차이나조이 곳곳을 빛낸 코스어들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몇몇 캐릭터는 국내에서도 익히 유명한 IP라 바로 알아볼 수 있었지만, 태어나서 처음 보는(아마도 중국에서만 유명한) 캐릭터도 많았습니다. 일일히 설명을 붙이기엔 짧은 서브컬처 식견이 탄로날 것 같으니, 설명 없이 사진만 보여드립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차이나조이 2025 프로/아마추어 코스어들 (사진: 게임메카 초라영)
▲ 차이나조이 2025 프로/아마추어 코스어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8